출시 D-3, PS비타는 어떤 게임기?
전세계에서 7,00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PSP의 후속기종인 PS비타의 국내 발매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2011년 12월 17일에 일본에 전세계 최초로 발매된 이후 약 2개월만에 국내에 출시되는 PS비타는 인치 OLED 디스플레이, 전면과 후면부의 터치스크린과 두 개의 아날로그 스틱 등을 갖추고 있으며, 3G와 Wi-Fi를 이용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PS3와의 데이터 공유와 호환이 지원되며,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능까지 지원하는 것이 이 기기의 특징이라 하겠다.
소위 말하는 이러한 '스펙'도 장점이지만, 이 기기가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다름아닌 지금까지 그 어떤 휴대용 게임기도 선보이지 못 했던 뛰어난 그래픽의 게임을 PS비타를 통해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PS비타의 대표 타이틀이라 할 수 있는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피파12 같은 게임들은 PS3 버전에 버금가는 그래픽을 선보여 게이머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이렇듯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PS비타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11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비욘드 뮤지엄에서 PS비타 발매 기념 행사 및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
이 행사에서 SCEK는 PS비타의 밸류 팩의 구매자 선착순 500명에게 크레이들, 인 이어 헤드셋,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카드 등 6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PS비타 밸류팩은 PS비타 Wi-Fi 모델과 USB 케이블, AC 어댑터, AC 전원코드, 인쇄물, 4GB 메모리카드, 케이스, 보호필름, 손질용 수건, 카드 케이스, 스트랩으로 구성된 액세서리 팩과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SCEK는 당초 PS비타 밸류팩만을 판매하기로 했던 계획을 변경해 PS비타 Wi-Fi 모델의 단품 패키지도 판매할 예정이며, 아울러 SCEK는 현장 구매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자사에서 올해 발매 및 유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1년간 증정하는 혜택을 증정하고,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의 제작진 게임 소개 및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축하 공연도 실시한다.
그렇다면 PS비타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어떤 것이 있을까?
SCEK는 2월 11일, PS비타의 출시에 발맞춰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로드 오브 아포칼립스’, ‘진삼국무쌍 NEXT', '릿지 레이서’, ‘괴혼노 VITA', '테일즈 오브 이노센스R' 등 총 6종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6종의 런칭 타이틀 이외에 2월 내로 총 15종의 타이틀을 선보일 것을 예고하며, 공격적인 시장 진입을 예고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SCEK는 이 밖에도 유닛 13 (3월 6일), 그라비티 러시: 소녀는, 하늘로 떨어졌다 등의 타이틀을 한글화해서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SCEK는 비타의 발매 이후에도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의 번화가와 대학 캠퍼스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시연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SCEK의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경쟁하는 분위기가 조성됐지만,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던 이들이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찾을 때 PS비타가 그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