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11년에 매출 6,089억 달성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2011년 자사의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금일(15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의 발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1년에 매출 6,089억 원, 영업이익 1,347억 원, 당기순이익 1,198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와 24%, 18%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4분기 실적으로는 매출 1,390억 원, 영업이익 167억 원, 당기순이익 161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6%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1%, 42%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40%, 당기순이익은 41%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2011년 실적에 대해 신제품 출시가 없었고, 신작 개발 등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투자 확대, 마케팅 프로모션 등으로 인한 비용이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4,041억 원, 북미 274억 원, 유럽 180억 원, 일본 850억 원, 대만 179억 원, 그리고 로열티 566억 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리니지 1,957억 원, 리니지2 1,006억 원, 아이온 2,232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121억 원, 길드워 79억 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128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전반적으로 매출 하락세를 보인 여타 게임들과는 달리 리니지는 작년대비 매출이 7% 증가하며 출시 13년이 지난 시점에서 연간 최대실적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 눈길을 끌었다.
엔씨소프트의 나성찬 경영관리본부장은 “엔씨소프트의 성장을 견인해 줄 주력 제품인 ‘블레이드&소울’과 ‘길드워2’ 등의 신규 대작을 올해 론칭할 예정이다”라며, “글로벌 론칭이 마무리될 내년 이후까지 지속적인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