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0화 : 2년 후
원작의 2부 시작 에피소드를 각색한 연습 스테이지. 시작부터 실시간 이벤트(Quick Time Event. 이하 QTE) 나타나는데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할수록 좋은 평가가 나와 스테이지 클리어 후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코인을 더 얻을 수 있고, 중복 코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추가 경험치를 얻는 보상이 있다. QTE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전투를 시작하면 화면 중앙과 아래에 나타나는 버튼 지시를 따라하면서 해적무쌍의 기본적인 전투 방식을 배우게 된다(화면 좌측에 뜨는 메시지는 일종의 도움말이다).
이러한 메시지를 미션이라고 부르는데 해당 미션을 성공하지 않으면 스테이지 진행이 막히거나 불이익을 당하므로 이왕이면 지키는 방향으로 플레이하자. 그리고 여기서 써보는 기술들은 일정 레벨 이후에 배우는 기술들도 있어 다음 스테이지부터는 당분간 사용할 수 없다.
기술 연습 미션이 끝나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기술들로 주위의 해병들을 처리하다보면 동영상과 함께 파시피스타가 등장, 다시 QTE가 등장하며 이제 기어2 상태의 루피로 이번 스테이지의 보스인 파시피스타를 상대한다. 기어2 상태에선 루피의 공격 속도와 위력이 매우 빨라지기 때문에 보스가 나타났다고 어려워지진 않는다. 파시피스타처럼 머리 위에 마커가 있는 적과 싸울 때 화면에 보이는 상태에서 R3를 누르면 화면 우측 상단에 록온 마크가 뜨면서 시점이 록온한 적 중심으로 바뀐다. 이때는 L1 버튼으로 언제나 록온한 적을 마주볼 수 있으니 시점 이동이 불편한 게이머라면 적절하게 활용하자. R3 버튼을 다시 누르면 록온을 해제하여 시점 고정이 풀린다.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파시피스타 체력 한 칸을 줄인 후 공격을 연달아 성공해 파시피스타를 기절시키고(머리 위에 별들이 생긴다) 다가가면 R1버튼 마크가 뜨는데 실행하면 QTE로 추가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트로피를 얻을 수 있다. 파시피스타를 물리치면 QTE 발생 후 스테이지 클리어. 앞으로 모든 보스전에서 보스를 물리친 후 QTE로 마무리를 지어야 하니(특히 연타) 미리 대비를 해서 높은 점수를 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