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3화: 위대한 항로에서 온 괴물
스테이지 타입: 무쌍
나미와 아론의 에피소드를 다룬 메인로그 3화. 영토 쟁탈전을 벌이는 무쌍 스테이지가 메인 로그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스테이지기도 하다. 영토를 탈취하기 위해선 적 영토 안에 들어가 싸우면서 영토의 내구도를 전부 소모시키거나 이후 나타나는 영토 리더를 물리쳐야 한다.
시작 지점의 영토를 탈취하면 길이 열리면서 영토I, 영토H, 영토K(아지트) 나타나는 영토 세 곳을 점령해야 한다. 전투 중에 조로가 사라지니 우솝이나 상디의 파트너 스트라이크를 이용해서 미션을 성공시키자. 그러면 영토F와 영토K 근처에서 어인대장들이 나타나 나미를 노린다. 어인대장들을 물리치면 이번엔 어인 부대장들이 아군 영토들 근처에서 나타나니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다시 소탕해야 한다.
이 때 캐릭터 미션이 나타나면서 해병대장을 물리치라는 지시와 함께 아군 영토에 포격이 떨어진다. 이 포격이 이어질 동안 아군이 약해지기 때문에 패배 조건인 주민의 전멸이나 나미의 패배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늑장 부리다 캐릭터 미션을 실패하면 게임이 매우 불리해지나 그렇다고 어인 부대장을 방치할 순 없는 노릇이니 최대한 어인 부대장을 빨리 물리치고 영토H를 지나 해병대장에게 다가가자. 어인부대장을 물리치면 해병대장이 나타난 영토E를 점령하란 미션이 나타나니 겸사겸사 처리할 수 있다. 만약 포격을 먼저 멈추고 싶으면 영토H를 지나 영토E에서 해병대장을 물리친 후 맵 아래 지역과 이어진 문이 열리면 어인부대장을 쫓아가자.
영토E를 점령하면 조작 캐릭터가 조로로 바뀌어 하치를 상대해야 한다. 하치는 그저 그런 중간보스라 기존의 보스전에서 배운 주의점만 지키면 가볍게 이길 수 있다. 하치를 물리치면 다시 조작 캐릭터가 루피로 바뀌면서 영토D로 가는 문이 열린다. 영토D와 영토A를 차례대로 점령해나가면서 목표 지점에 도착하자.
여기서부터 QTE후 아론과의 보스전이다. 처음엔 별다른 기믹 없이 격투전으로 싸운다가 아론의 체력이 한 칸 줄어들면 잡기 액션으로 지붕에서 올라가 싸워야 한다. 지붕 아래까지 물이 차오르면서 아론이 물속에서 싸우기 때문에 QTE가 나타나기 전까지 록온 상태로 회피에 집중하고 QTE 성공 후에 빈틈이 있는 동안 최대한 많이 피해를 줘 아론의 체력을 한 칸 더 줄이자. 그럼 QTE 발생 후 전투 장소가 나미의 작업실로 바뀐다. 이제 다른 이벤트가 없으니 맨 처음 전투처럼 정면승부로 아론을 물리치자. 장소가 좁아 공격 캔슬을 잘 활용해야 한다.
스테이지 클리어 후 변경점
-루피의 보물 보드 포켓이 1개 추가.
-루피의 R1 특수기 고무고무 도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