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공략 메인로그 9화: CIPHER POL No.9
스테이지 타입: 액션
로빈을 붙잡기 위해 워터 세븐의 시장이자 칼리아 컴퍼니인 아이스버그를 만나러가는 스테이지. 그러나 액션 스테이지인지라 과정이 매우 번거로워서 문제다. 시작지점에서 앞으로 뛰어 내리면 좌측에서 조로, 나미, 쵸파가 싸우고 있으니 합류하여 문이 열린 후 나타나는 조선공들을 물리치자. 미션 성공이 뜨면 자판기처럼 생긴 스위치를 잡기 액션으로 부숴서 길을 열 수 있다.
이제 수상 엘리베이터를 타야 하는데 움직이지 않는다. 우선 입구 우측에 있는 다리를 잡기 액션으로 내리고 그 안쪽에 있는 스위치를 부수자. 그럼 분수가 멈추면서 입구 정면에 있는 잡기 대상을 사용할 수 있다.
잡기 액션 후 착지하면 앞에 보이는 스위치를 부순 후 착지 지점 우측에서 잡기 액션으로 이동하여 만나는 스위치까지 부수면 아까 부순 스위치 근처에서 새 잡기 대상이 나타난다. 이제 스틱을 뒤로 유지하다가 놓는 잡기 액션을 써서 처음 지점으로 돌아가 새로 나타난 잡기 대상에게 다시 가야하는데 아까와 달리 잡기 액션으로 이동 중에 분수가 나타나 길을 막는다. 물에 닿으면 안 되니 작동을 멈출 때 이동하자.
이렇게 새 잡기 대상까지 도착해 잡기 액션으로 올라가면 다시 앞에 잡기 대상이 두 방향에서 보이는데 전방은 분수가 가로막아 사용할 수 없다. 먼저 우측에서 잡기 액션으로 나아가다보면 스위치 하나가 나타난다. 이 스위치를 부숴서 앞서 했던 것처럼 분수를 멈추고 옆에 있는 잡기 대상을 이용해 시작 지점으로 돌아가자. 새로 나타난 잡기 대상을 이용해 앞으로 나아가면 스위치와 조선공들이 함께 있는 지점에 도착한다.
조선공들을 전부 물리치고 스위치를 부수면 수상 엘리베이터가 작동한다. 이제 수상 엘리베이터로 돌아가야 하는데 스위치 우측에 있는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이동해 잡기 액션으로 나아가면 대포 앞에서 새 잡기 액션을 깨닫는다.
대포를 이용한 잡기 액션은 포탄을 붙잡고 이동 중에 게이머가 임의로 포탄을 놔 착지해야하니(계속 포탄을 붙잡고 있으면 폭발에 휘말린다) 눈대중이 중요하다. 대포를 세 번 사용하면 수상 엘리베이터로 돌아올 수 있다. 수상 엘리베이터에 올라타면 쵸파를 혼자 두고 이동을 시작하는데 이동 중에 철퇴가 내려와 루피를 공격한다. 철퇴가 내려오는 지점에 미리 붉은 표식이 나타나니 미리 피하자.
수상 엘리베이터를 두 번 갈아타서 잡기 액션으로 세이브 포인트까지 도달하면 세이브 포인트 좌측에서 잡기 액션으로 이동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외길 진행이며 이동 중 별 한 개와 별 세 개가 있는 지점에 도착하면 먼저 별 세 개 방향으로 잡기 액션 이동 후 새 잡기 액션을 배워서 원래 자리에 돌아오면 별 하나 방향으로 잡기 액션을 쓰자. 착지한 지점에서 커다란 별이 그려진 방향으로 다시 잡기 액션을 사용해 외길 진행을 하다보면 세이브 포인트에 도착하는 동시에 흩어진 나미와 쵸파가 프랑키 일당과 싸우는 걸 발견할 수 있다.
합류하는 순서는 나미, 쵸파 순이다. 우선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장소에서 잡기 액션으로 건너가는 지점에 착지한 후 정면의 큰 별이 있는 방향(맵 기준 우측)으로 가 맵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이동하면 나미와 합류할 수 있다. 나미와 싸우는 프랑키 일당을 전부 처리하면 구원 메시지가 뜨면서 주위에 있는 잡기 대상 대포를 이용해 세이브 포인트로 돌아갈 수 있다.
다음으로 큰 별이 있던 지점에서 잡기 대상 대포를 이용해 별 세 개가 그려진 지점(애드벌룬 근처)에 착지한 후 별 세 개가 그려진 방향으로 잡기 액션을 써서 이동한다. 대포가 있는 지점에 도착하면 우측(맵 기준 우측. 참고로 대포를 사용하면 세이브 포인트로 되돌아간다)으로 이동 해 점프로 작은 발판을 징검다리처럼 건너자. 발판이 좁기 때문에 방향이 정확하지 않으면 떨어져버린다. 이동 중에 보이는 빨간 방향표를 따라 이동하여 작은 발판을 건너다보면 좌측과 전진 두 갈림길이 나오는데 좌측을 보면 커다란 별이 그려진 지점이 보일 것이다. 여기로 이동하여 잡기 액션으로 이동하면 잡기 대상 대포를 사용하여 쵸파와 합류할 수 있다. 쵸파를 구하면 카메라 시점이 다음 진행 방향을 비추는데 잡기 액션으로 여기에 도착하면 조로와 합류하는 동시에 이번 스테이지 중간 보스인 프랑키와 만난다.
프랑키는 체력이 한 칸 줄어들기 전까지 네 건물 옥상 중 한 곳에서 춤추면 여유를 부린다. 문제는 그동안 하늘에서 폭탄이 무작위로 떨어져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게이머가 잡기 액션으로 프랑키가 있는 건물 옥상으로 쫓아가 공격해야 한다. 프랑키가 공격을 받아 아래로 떨어지면 공격 몇 번 시도한 후 다시 옥상으로 올라가니 빠른 위치 파악이 중요하다. 프랑키의 제력이 한 칸 줄어들면 댄스를 중단한 프랑키가 땅으로 내려와 졸개들과 함께 루피를 노린다. 프랑키에게 별 다른 기믹은 없지만(조작 캐릭터일 때 사용 가능한 기술들만 쓴다) 조작 캐릭터일 때와 달리 콜라 게이지 제한이 없기 때문에 은근히 강하다. 같이 싸우는 조로를 파트너 스트라이로 사용 못 하는 것도 문제. 주위의 졸개들로 필살기 게이지를 채워서 프랑키에게 되돌려주자.
프랑키를 물리치고 열린 문을 지나 잡기 액션으로 갈리아 컴퍼니에 도착하면 브루노와의 보스전이다. CP9 소속인 브루노는 육식의 고수답게 근접전에 매우 능숙하며 원거리 역시 공격 범위와 속도가 출중한 람각을 사용하여 게이머를 애먹인다. 더욱이 스테이지가 좁기 때문에 공격을 피하기가 어렵다. 한 번 기회를 잡을 때 공중 콤보를 유지하여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주고 피해야 할 때는 확실하게 도망치자. 체력이 1칸 남은 브루노는 문문 열매 능력으로 사라졌다 나타나기를 반복하며 공격하는데 이때부터 브루노가 기절했을 때 R1으로 QTE를 띄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브루노를 기절시키려면 지속적인 대미지와 더불어 강력한 한방(□□□□□의 막타, △△△ 막타 등)이 필요하다. 브루노의 체력을 전부 줄이면 스테이지 클리어이며 이전 스테이지와 달리 추가 QTE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