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시즌2' 알리는 리부트(Reboot)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액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에 리부트(Reboot)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31일) 밝혔다.
'리부트' 업데이트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올 여름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시즌2'의 초석이 되는 사전 업데이트로, 성황리에 막이 내린 '시즌1'의 스토리를 뒤로 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2'를 앞두고 더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향성 하에 스토리, 캐릭터 성장, 길드 등 다양한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우선 캐릭터 능력치 시스템을 게임 도중 획득한 개별 '타이틀'에 따라 부여했던 기존 방식에서 레벨에 따라 일정량씩 오르도록 개편해, 레벨 상승만으로도 원활하게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마비노기 영웅전'의 독특한 스토리 시스템을 메인과 서브 스토리로 확연히 구분해 각 에피소드의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며 캐릭터를 보다 쉽고 편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특정 스킬을 획득하기 위해서나 개인 취향에 따라 각각의 다양한 서브 스토리를 따로 즐길 수도 있다.
이 밖에 고혹적인 외모와 카리스마로 화제가 된 바 있는 '서큐버스'가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에피소드8의 '히어로(Hero) 모드'를 새롭게 개방하고, 3종의 '8랭크 인챈트', '서큐버스 캡' 등 새로운 보상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길드원끼리 각종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는 '길드 보관함'을 추가해 커뮤니티 요소를 강화했으며, 일부 스킬을 6랭크까지 상향시켜 더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업데이트와 함께 보다 쉽게 '시즌2'를 즐길 수 있도록 50레벨 캐릭터를 제공하는 '점핑 캐릭터' 파격 이벤트를 오는 6월21일까지 진행해 계정당 하나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클래스에 맞는 고급 장비 및 무기도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영웅전' 홈페이지(http://heroes.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