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THQ의 가치는 빅맥 1천만개?

빅맥 1,036만개, 레스폴 기타 53,191대, 카라멜 마키아또 1,349만잔, AK-47소총 64,394정, 아이패드 85,000대... 이 것들은 모두 게임 퍼블리셔 THQ의 현재 추정 가치다.

최근 인터넷에는 위기에 빠진 THQ의 현재 가치가 얼마인지 알려주는 사이트가 최근 등장해 게이머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THQ의 가치는...'(http://whatisthqworth.com/)라는 명칭의 이 사이트는 '카라멜 마키아토' '빅맥' '던킨 도너츠 먼치킨' 같은 음식에서부터, '듀카티' '테슬라 로드스터' 등의 자동차, '자유의 여신상' '마이클 잭슨' 등 상징물, 또는 사람의 가치와 비교해 어느 정도의 수준의 가격인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각각의 가격에 대해서는 야후 파이낸스의 THQ 페이지와 비교 제품의 가격이 소개된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 방문객들이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 사이트는 홀든 링크, 코리 존슨, 오스틴 워터맨, 닉 바스콘셀로스 등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주축이 돼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운영자들은 'THQ를 살리고 싶다면 THQ의 차기 게임들을 예약하라'며 '다크사이더스2' '메트로 라스트 나잇' '사우스파크: 진실의 막대'의 아마존 예약 페이지와 연결해 두기도 했다.

이 사이트를 둘러본 게이머들은 "THQ의 현재 상황이 확실히 안좋긴 안좋은가보다"라고 이야기 하면서도 "단순히 가격만을 놓고 기업을 평가할 수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며 결국 이들이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THQ를 살리고 싶거든 신작들을 예약하라'는 메시지와 링크일지도 모르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