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대세는 대세! 강남스타일 해외 댄스 게임 시장 점령?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에 대한 열기가 게임 업계에서도 거세게 불고 있다. 해외 인기 리듬액션 게임에 강남스타일이 포함된 다운로드 콘텐츠(이하 DLC)가 속속 공개되고 있는 것이다.

과감한 율동과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리듬 액션 게임 개발사들에게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 왔다.

지난 9월에 열린 Xbox360 인비테이셔널에서 '댄스 센트럴3'의 개발사 하모닉스의 매트 보치 디렉터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푹 빠져 있다. DLC로 그의 곡을 넣고 싶은데 누가 연락 좀 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혀 강남스타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현한바 있었다.

이러한 높은 관심을 받는 강남스타일을 드디어 게임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비소프트는 자사의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4'에 강남스타일이 포함된 DLC를 오는 12월에 배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스트 댄스4'는 Xbox360 키넥트, PS3 무브 등의 동작인식 기기를 통해 댄스를 배우며 게임을 즐기는 유비 소프트의 인기 리듬액션 게임 시리즈다. 특히 블랙아이드피스, 저스틴비버 등의 인기 팝스타의 음원을 다량 서비스 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등지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으로 유명하다.

유비소프트는 강남스타일 DLC 배포 소식을 전하며, 해외 게이머들이 강남스타일 춤을 따라 하는 영상을 함께 공개해 강남스타일 DLC 홍보에 열을 올리는 중이다. 현재 '저스트 댄스4'는 국내 미발매 상태이며, 이번 강남스타일 DLC 공개를 통해 정식 발매에 대한 요청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의 인기 리듬 액션게임 '댄스 센트럴3'에 강남스타일이 포함된 DLC 3종을 지난 20일 공개 했다. '댄스 센트럴3'는 동작인식 장치 '키넥트'를 이용한 리듬 액션 게임으로, 한국의 인기 걸그룹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가 포함돼 국내에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강남스타일의 DLC를 오는 11월 27일부터 Xbox LIVE 마켓플레이스와 '댄스 센트럴3' 뮤직스토어에서 24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혀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송진호 이사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DLC를 통해 전세계의 게이머들에게 한국의 음악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http://www.xbox.com/ko-KR/index)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저스트 댄스4'의 강남스타일 DLC는 게임동아 홈페이지(http://game.donga.com/6480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