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몬스터라이프'에서 몬스터를 육성해보자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모드 '몬스터라이프'를 추가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몬스터라이프는 게이머가 농장의 주인이 돼, 자신의 터를 가꾸고 그 안에서 다양한 몬스터를 육성해나가는 시뮬레이션 방식의 월드 통합 콘텐츠로, 게임 속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월드(서버) 게이머들과의 교류를 통해 보다 확장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농장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건축 가능한 건물과 보유할 수 있는 몬스터가 늘어나며, 친구의 농장을 방문해 도움을 주고받고, 친구가 소유한 몬스터와의 조합을 통해 총 600여종의 희귀몬스터를 생성할 수 있다. 아울러, 몬스터들이 가진 특수능력을 활용해 게이머의 게임캐릭터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신규지역 ‘루타비스’가 오픈됐다. 루타비스에서는 땅속 거대한 뿌리에 갇혀버린 NPC ‘세계수’를 구하기 위한 여정이 전개된다. 특히 오는 31일(목)에 공개되는 루타비스의 ‘카오스 모드’에서는 ‘150제 최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몬스터라이프는 육성과 건설이라는 시뮬레이션적인 요소가 결합된 콘텐츠”라며, “메이플스토리 속 또 하나의 게임으로서 완성도 높은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사냥터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라이프 몬스터’ 사냥 시 몬스터라이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몬스터 상자’를 제공하고, ‘카산드라의 콜렉션’ 퀘스트를 통해 ‘혼돈의 주문서’와 같은 최고급 주문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오는 19일(토)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에서는 ‘핑크빈 아이템 상자’,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하고, 20일(일)과 26일(토), 2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얼티밋 이벤트’를 실시, 접속 중인 레벨13 이상의 게이머에게 ‘얼티밋 장비 상자’와 ‘얼티밋 주문서 상자’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