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의 신규 탱크 '중국 전차'의 모습은?
워게이밍넷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오브탱크의 신규 탱크 '중국 전차'에 대한 정보를 금일(21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국 전차'는 최고의 외국 전차를 변형, 개선하여 중국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어 냈으며, 미국의 조작성, 영국의 정확성, 프랑스의 속사능력, 소련의 강력한 파워 등 각국 전차들의 다양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드오브탱크에 등장하는 '중국 전차'들은 크게 네 그룹으로 나뉜다.
먼저 포획, 구매 혹은 연합국으로부터 받은 1그룹 탱크, 프로토타입 단계를 지나 허가되지 않았으며, 번호로 모델명이 구성돼 있는 2그룹 탱크, 모델명에 'WZ'가 포함된 3그룹 탱크, 대량생산에 돌입해 모델명에 'Type'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4그룹 탱크 등으로 이뤄진다.

'중국 전차'의 연구 개통은 프랑스 전차인 'Renault FT-17'에서부터 시작되며, 업그레이드를 계속 할 경우 중국 오리지널 전차 'WZ-131', 'WZ-132' 등으로 개발할 수 있다.
'중국 전차'에서는 '경전차', '곡사포' 등이 등장하지 않으며, 공격과 방어가 조화를 이룬 '중형전차'와 묵직한 장갑과 강력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중전차' 크게 2종류로 나뉜다.
거대한 주포와 큰 도탄으로 중무장한 포탑이 특징인 중국 '중형전차'는 조준 속도 및 가속력, 조작성, 수직 상승력 등 에서는 타 국가의 전차보다 조금 부족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중국 '중형전차' 9단계에 등장하는 'WZ-120'는 최고의 공격력과 침투 특성을 보여주며, 'Type-59'의 현대 버전인 '121'모델의 경우 매우 강력한 전차로 평가돼 많은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는 전차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중국 중전차는 소련 T-10 탱크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구조와 자동 장전장치 제거를 통해 게임 상에서 가장 조작성이 뛰어난 '중전차'로 평가 받고 있다. 더불어 중국 중천차의 9단계에서는 WZ-111 중전차 원형을 변형한 모델 4개를 제공해 타 국가 보다 많은 종류를 제공한다.

이처럼 빠른 기동력,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가 잘 잡힌 차체 등 '중국 전차'는 월드오브탱크의 기존 전차들의 평가를 뒤집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전차를 만나볼 수 있는 월드오브탱크의 8.3업데이트는 오는 1월 말 경 실시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오브탱크 홈페이지(http://worldoftank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