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의 심장' 엔딩 유출? 게이머들 갑론을박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이하 군단의 심장)의 발매일이 3월로 확정된 가운데 유튜브에 등장한 동영상 하나가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로 '군단의 심장'의 엔딩이라고 추정되는 동영상이 공개된 것.
해당 영상에서는 '군단의 심장' 주인공인 케리건과 케리건의 숙적 멩스크가 등장하며, 저그를 이끄는 칼날여왕인 케리건이 저그를 해방시킨 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 공개돼 있으며, 진위여부에 대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영상이 실제 엔딩이라고 주장하는 게이머들은 케리건의 실제 성우가 등장하는 점과 스토리의 연계가 매우 자연스러우며, 인물과 배경 역시 스타2에 등장하는 것과 일치한다는 점을 들어 실제 엔딩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번 영상이 실제 엔딩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게이머들은 그 동안 인기게임에 대한 엔딩 유출 헤프닝은 지속적으로 있어 왔으며, 영상에 등장하는 그래픽과 연출이 완성되지 않은 아마추어 같은 느낌이 강한 점 등을 들어 이번 영상이 실제 엔딩과 무관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엔딩영상 사태는 블리자드에서 일부러 유출 시킨 것이 아니냐'는 게이머들의 의견이 등장하는 등 해당 영상에 대한 게이머들의 궁금증이 더욱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