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1위 달성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한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이 지난 21일 iOS 한글화 버전을 출시한 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무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퍼즐앤드래곤’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앱 순위 1위와 함께 최고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만족도 평가에서 5점 만점의 별점 평가를 받으며 수준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미 일본에서는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1개월 동안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다투며 일본의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았다.

‘퍼즐앤드래곤’은 같은 색의 드롭을 가로나 세로로 3개 이상 정렬해 지우는 퍼즐 게임에 몬스터 전투, 육성, 수집의 RPG 요소가 결합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퍼즐앤드래곤’은 350가지 이상의 몬스터를 육성하고 수집할 수 있으며, 200개 이상의 다양한 던전을 공략하기 위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는 전략 전투의 묘미가 더해져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다른 이용자들과 친구 관계를 맺고 협력 플레이를 즐기는 소셜 기능이 지원돼 iOS와 안드로이드 게이머가 함께 서로의 전투를 돕고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네오싸이언은 ‘퍼즐앤드래곤’의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와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퍼즐앤드래곤’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하루에 한 개씩 마법석을 지급하며, 요일 던전의 드롭률 상승, 강화합성용 몬스터 출현 확률 상승 등 총 5종의 게임 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달 20일까지 ‘퍼즐앤드래곤’ 응원 캠페인을 개최해 오픈 마켓에 별점과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매일 당첨자를 선정해 5천원 상당의 기프티쇼를 지급하며, ‘퍼즐앤드래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 이벤트를 진행해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아이패드 미니,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기타무라 요시노리 네오싸이언 대표는 "퍼즐앤드래곤의 iOS 한글화 버전 출시를 기다렸던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성에 높은 만족감을 보여줘서 매우 감사하다"며, "퍼즐앤드래곤은 이미 일본에서 모바일게임으로는 드물게 출시 이후 지금까지 장기 흥행하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통해 모바일게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홈페이지(http://pad.neocyon.com)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즐드래곤
퍼즐드래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