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이식이란 이런 것!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
스포츠 게임 마니아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세가의 명작 '버추얼 테니스'가 드디어 스마트 폰으로 등장했다. 티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는 콘솔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게임의 아기자기함과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스마트 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 세계 여러 테니스 대회에 출전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육성의 재미와 블루투스를 통해 다른 게이머와 대전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기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그래픽은 과거 '버추얼 테니스'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흡사한 모습이며, 스마트 폰에서 구동하는 게임 중 가장 뛰어난 그래픽이라고 말할 정도로 그 수준 역시 높은 편이다.
더불어 특별한 BGM 없이 효과음 만으로도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사운드 역시 훌륭하다. 공을 칠 때 테니스 라켓의 위치, 각도에 따라 모두 다른 효과음이 적용되며, 선수의 발걸음 소리, 선수의 움직임에 따른 선수의 호흡 또한 생동감이 넘쳐, 스마트 폰 게임으로는 드물게 뛰어난 사운드를 지원한다.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는 터치를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제스처를 비롯, 2종의 가상패드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는 조작이 매우 세밀해야 하는 스포츠 게임의 특성을 매우 잘 파악한 것으로 다양한 컨트롤 지원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게임은 각종 세계대회에 참가하여 세계 최고의 테니트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SPT 월드투어, 일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초보자를 위한 트레이닝 등의 메뉴로 이뤄져 있다. 아울러 화면 우측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1:1 대전을 즐길 수 있는데, 대전에서 승리 할 경우 대전 난이도가 어려워지며,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어 간단히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에게 매우 유용하다.
'SPT 월드투어 모드'에서는 게이머가 육성할 수 있는 선수의 이름, 국가, 생년월일, 특기 등의 프로필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 하여 승리 할수록 선수의 세계 랭킹이 상승하며, 얻을 수 있는 자금 역시 늘어난다. 대회에 등장하는 테니스 코트는 유명 테니스 대회가 열리는 곳을 모티브로 제작되어 매우 생동감 넘치게 제작되었다.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임을 설치한 다른 게이머와 일종의 '근거리 통신'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의 멀티플레이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는 만큼 싱글플레이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다.
블루투스를 인식하는 스마트 TV가 있다면 이 게임을 보다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전송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게임 화면을 TV에 그대로 송출해 대형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를 통해 멀티플레이를 즐긴다면 마치비디오게임으로 멀티플레이를 플레이하는 기분으로 대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물론 화면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그래픽이 좀 더 적나라하게 그려지는 점은 감안해야겠지만, 기본적으로 그려지는 게임의 그래픽이 스마트폰용 게임으로는 최고수준이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는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 박진감넘치는 게임 플레이 뿐만 아니라 게임의 재미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과거 명작들이 스마트 폰 게임으로 등장한다는 소식이 자주 들리는 요즘 '버추얼 테니스 챌린지'는 '콘솔게임이 어떻게 스마트 폰으로 등장해야 하는가?' 라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