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복, 3D 모바일 게임 개발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 공개

하복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2013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행사를 통해 모바일 3D 게임 제작 엔진인 '프로젝트 아나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젝트 아나키'는 피직스, 애니메이션 및 AI 도구 제품, 비젼 엔진이 포함돼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에서 회사 규모나 수익에 대한 상업적 제한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용 웹사이트 www.projectanarchy.com을 통해 프로덕션의 전체 단계를 주도적으로 홍보하고 개발자를 지원하는 온라인 커뮤니티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하복의 로스 오드와이어 글로벌 서포트 책임자는 "우리는 최고의 게임 개발사들이 하복의 기술로 만든 제품에 감탄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런 전문적인 수준의 도구를 모바일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모바일 게임 개발 커뮤니티가 향 후 몇 년 내에 '프로젝트 아나키' 기술로 경탄할 만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아나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www.projectanarch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