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의 모든 것! '유나이트 코리아 2013' 성황리 개최
유니티 엔진에 대한 국제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코리아 2013’이 금일(1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금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실무진 및 유니티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니티 엔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활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국내외 유니티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강연이 이어져 이를 듣고자 하는 참석자들로 인해 행사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으며, 닌텐도, 한게임, SK 텔레콤 등 유명 회사들의 기술력과 최신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존도 마련되어 이를 체험하기 위한 참석자들로 북적이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일본, 유럽, 미국 등 세계 각국의 유니티 전문가들이 유니티 엔진의 시스템, 커뮤니티 기능, 실제 개발에서 사용되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시간이 진행됐으며, 스마트폰 게임과 앞으로의 시장 전망을 다룬 세션이 진행되어 많은 참석자들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직접 게임을 만들어보는 체험 코너도 마련돼 개발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유니티 한국 지사장 윌리엄 양은 "유니티의 한국 지사장으로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유니티의 국제적인 행사를 서울에서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며, 앞으로 이틀 동안 많은 의견을 공유해 개발자 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유나이트 코리아2013’은 오는 4월 1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