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삼국지 “여성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웹게임”
플레이위드가 여성 게이머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웹게임 ‘퍼즐 삼국지’를 서비스한다.
하이브리드라는 수식어가 붙은 만큼 기존 웹게임에 애니팡으로 익숙한 퍼즐 전투 방식과 마을을 자유롭게 꾸미는 SNG 요소도 추가하고 조만간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여성 사용자들이 좋아할만한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파스텔톤으로 화사한 느낌을 전달한다.
삼국지를 기반으로 제작해 접근성도 높였다. 삼국지를 기반으로 누구나 알고 있는 명장들의 이름이 등장하며, 각색된 세계관을 통해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다.
여성 사용자들의 시각과 눈높이에서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플레이위드는 특별히 여성인 이희진 PM을 선임했다. 그녀가 바라본 처즐 삼국지의 느낌은 ‘밝고 경쾌함’이었다.
“PM이 되기 전에 게임을 봤는데, 첫 느낌이 밝고 경쾌하고 귀여운 느낌이더라구요. 여자 친구들에게 소개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했죠. 일반 웹게임은 어둡고 전투 중심의 게임인데 퍼즐 삼국지는 캐주얼하고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7레벨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임을 처음 하는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준비했고 시스템과 가이드도 다양하게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입니다. 여성 사용자들을 위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기반 시스템들을 갖춰나가고 있어요”
게임은 중국이 아닌 국내에서 개발되어 향후 시스템 추가가 용이하고 국내 사용자는 물론 타겟으로 하고 있는 여성 사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게임은 위드래곤이 개발 중인데 중국이 아닌 국내 개발사에 개발되다보니 보다 고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에서도 한국적인 색을 낼 수 있고 서비스 진행 중에도 콘텐츠 업데이트 방향과 의견을 바로바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매주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을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개발자들의 의지가 강력합니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자리 잡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의견을 주시고 불편함이나 건의 사항이 있다면 저에게 이야기해 주시면 게임에 반영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은 기존 웹게임과 달리 퍼즐 게임의 액션성을 넣었다. 퍼즐 방식도 다양해서 랜덤으로 전투 방식이 결정된다.
“퍼즐은 사용자나 컴퓨터 등과 1대1로 대결하는 모드부터 게임 내의 4가지 속성 중 속성을 맞추거나 시간 내에 HP를 깎는 등 다양한 방식이 존재합니다. 전투 방식은 각각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웹게임의 전투를 새롭게 재해석한 것으로, 쉽고 재미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기존 게임 방식과 다른 전투 방식이고 다소 손이 많이 갈 수도 있어 보이는데, 실제로 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웹게임처럼 마을을 세팅해 자원을 획득할 수 있고, 전투 방식만 퍼즐 요소를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퍼즐 방식의 전투로 반복해서 전투를 진행해도 흥미진진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말로 쉽게 표현하기 어렵네요. 애니팡이나 다른 퍼즐게임 하듯 쉽게 전투를 할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또한 게임은 세계관과 그래픽이 인상적인 느낌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의 삼국지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기존 삼국지 세계관이 아닌 변형된 형태다.
“삼국지 오리지널 세계관이 아닌 다소 변형된 세계관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삼국지 세계관과 요괴가 침공하는 세계관이 믹스된 형태죠. 그래서 딱딱하지 않고 코믹한 느낌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입니다. 매번 읽던 삼국지 세계관이 아니라 흥미롭기도 하구요”
“현재 20여종의 영웅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다만 유비, 관우, 장비가 처음 등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독특한 느낌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삼국지 영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 캐릭터들이 어떻게 세계관 속에 녹아있는지를 보는 것도 흥미로울 거 같아요”
현재는 웹 버전만 서비스 되지만 조만간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로도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현재 모바일 버전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모바일로 게임이 서비스되면 애니팡이나 다른 스마트폰게임처럼 퍼즐게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에요. 직장에서 점심내기를 해도 좋구요. 제가 여성인 만큼 여성 사용자들도 남자 사용자들과 동등하게 경쟁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서비스사인 플레이 위드는 퍼즐 삼국지를 시작으로 회사의 이미지와 체질 개선도 준비 중이다. 그 첫 게임이 퍼즐 삼국지이며, 향후 다양한 라인업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플레이위드(구 YNK코리아)는 하드코어한 게임을 서비스해 왔는데 앞으로 스마트한 게임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모바일게임은 물론 퍼즐 삼국지처럼 크로스 플랫폼 게임도 다양하게 구상 중이거든요. 퍼즐 삼국지가 그 첫 게임으로 앞으로 회사의 분위기를 쇄신하는데 큰 일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크로스플랫폼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내용을 공개할 수 없지만 하반기에 다양한 스마트폰게임이 등장할 것이라는 정도는 지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퍼즐 삼국지와 함께 플레이위드의 다양한 게임들에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