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또 다른 심즈 '심즈프리플레이 '외 4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EA코리아의 '심즈프리플레이'를 비롯해, 모비클의 ‘소울카드마스터4’, KTH의 ‘헬로패션몰’, 스톰아이스튜디오의 ‘빅피쉬2’, 라이브플렉스의 ‘저거노트’ 등 총 5작품이다.

올레프로모션 심즈프리플레이 외 4종
올레프로모션 심즈프리플레이 외 4종

<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심즈프리플레이' >

EA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심즈프리플레이’는 이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전세계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심즈’의 모바일게임 버전이다. ‘심즈’ 시리즈는 가상의 캐릭터인 ‘심’을 통해 다양한 사람의 삶을 간접 체험하는 재미와 사람들관의 관계에서 나오는 소소한 재미가 강점인 게임이다.

‘심즈프리플레이’에서는 현실 속 인간관계가 그대로 재현 된 것이 특징 중 하나다. ‘심’은 우정, 사랑, 이별 등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행동을 취할 수 있으며, 심지어 프로포즈를 신청하고 결혼을 해 아름다운 가정을 꾸리는 모습까지 재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심즈’의 소소한 재미 중 하나인 나만의 하우스를 꾸미는 재미와 나의 대변인이되는 ‘심’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도 ‘심즈’시리즈만의 장점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서로 경쟁을 할 수 있는 소셜요소가 강화된 것은 물론 게임 내 시간이 현실의 시간과 동일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더 높은 사실감을 전달해준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178984)

< 획일화된 TCG는 가라! ‘소울카드마스터4’>

모비클에서 출시한 ‘소울카드마스터4’는 지난 2004년 출시돼 8년간 많은 게이머들에게 모바일 TCG 강자로 인정 받아왔던 ‘소울카드마스터’ 시리즈의 스마트폰 버전이다. 특히,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보이는 게임들과 다른 톡특한 시스템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소울카드마스터4’에는 500여 개의 카드가 등장하며 쌀알만한 들쥐에서부터 화면을 가득 채우는 커다란 드래곤까지 매우 다양하다. 기존 TCG게임들이 단순히 카드를 가지고 자동 전투가 진행됐다면 ‘소울카드마스터4’는 마치 전략 롤플레잉 게임을 하는 듯 게이머의 선택과 전략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버전으로 나오면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네트워크 대전이 중심이 되는 게임 진행 방식이다. 게이머는 전국의 수 많은 게이머와 듀얼 배틀을 실시해 진정한 최강자가 누군지 가릴 수 있다.

이밖에도 주인공 루크가 여동생을 부활시키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스토리모드와 다양하게 마련된 아이템 등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배가 시켜준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1132762)

< 헬로시리즈의 끝판왕, ‘헬로패션몰’>

KTH에서 출시한 ‘헬로패션몰’은 기존 ‘헬로슈퍼마켓’의 패션 매장 버전으로 최신 유행 스타일의 옷, 패션 소품 등을 판매하는 재미와 최고의 패션몰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헬로패션몰’은 기존 헬로 시리즈가 가진 아기자기하고 만화 같은 그래픽은 그대로 계승됐으며, 시스템 적으로는 한층 강화됐다. 게이머는 30레벨을 달성하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패션몰을 운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주 월요일 공개되는 주간 최고의 프랜차이즈 경쟁에서 우위에 서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헬로패션몰’은 패션몰 운영 게임다운 모습으로 선글라스, 프리미엄 진, 가방, 모자 등 총망라된 패션아이템과 함께 매니저 미션 등 다양한 퀘스트 등으로 실제 패션몰을 운영하는 느낌을 전해준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4064905)

<짜릿한 손맛이 그대로 전해지는 ‘빅피쉬2’ >

스톰아이스튜디오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낚시 게임 ‘빅피쉬2’는 기존 미국 앱스토어 전체 2위, 한국에 1위를 기록했던 ‘빅피쉬’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비교해 한층 많아진 콘텐츠와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빅피쉬2’는 기존 낚시 게임들의 터치 위주의 조작을 벗어나 스마트폰의 중력센서, 터치, 진동 등 다양한 기술이 모드 활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치 비디오게임기의 컨트롤러 같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낚시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게이머는 낚시에 익숙하다면 낚시광들을 위해 마련된 시뮬레이션 모드를 초보자라면 쉽게 설정된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게임을 즐기면 된다.

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낚시터의 모습과 다양한 물고기가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이며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게임 속 게임인 6개의 미니게임, 게이머가 원하는 아이템으로 꾸밀 수 있는 아쿠아리움 등은 이 게임의 강점이다.

이밖에 자신이 클리어한 맵을 배경으로 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있는 등 소소한 재미를 자랑한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799780)

< 턴제 롤플레잉 게임의 진수 ‘저거노트’ >

라이브플렉스에서 선보인 ‘저거노트’는 전세계 32개국에서 롤플레잉 게임부문 1위를 기록하고 95개 국에서 ‘핫 게임 리뷰’를 기록한 게임성을 인정 받은 롤플레잉 게임이다.

‘저거노트’는 전제 전략 롤플레잉 게임임에도 풀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뛰어난 화면을 자랑하며 이를 통해 시원시원한 연출을 보여준다. 특히, 다양한 콤보 공격과 마법 등은 화려한 연출을 뽐낸다. 특히, 모든 동작은 드래그와, 슬라이스 등 간단한 터치를 통해 이뤄져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에는 6인 6색의 매력을 자랑하는 영웅과 다양한 에피드소드와 특별임무가 존재하며, 광산퍼즐, 보물찾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이 소소한 재미를 선사해준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121069)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