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봄의 향기 3번째 업데이트 '포더클랜'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 '봄의 향기' 세 번째 업데이트 'FOR THE CLANS'(이하 '포더클랜')을 실시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포더클랜'은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봄의 향기' 업데이트의 마지막 업데이트로, 클랜 시스템 개선 및 혜택 강화를 중심으로 금일과 6월 2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금일 진행되는 1차 업데이트에서는 클랜전 플레이를 완료하면 매일 1회 지급하는 경험치와 포인트가 3배 지급된다. 더불어 2차 업데이트에서는 클랜전 실력점수가 추가되고 이를 바탕으로 매칭을 시켜주는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특정 클랜에 소속되어있지 않아도 클랜전에 참여할 수 있는 '용병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된다. 새롭게 변경된 '용병 시스템'에서는 용병을 필요로 하는 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기방 리스트'를 통해 더욱 빠르게 게임을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게임 도중 이탈하는 게이머에 대한 불이익이 증가하고, 성실한 게이머에게는 매너지수가 부여되는 등 클랜전을 보다 간편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6월 27일까지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근성 게이지'가 채워지면 '백사 근접무기 1일' 및 'D.Eagle 주무기 1일', '스네이크볼'을 지급하며, '스네이크볼' 수집 개수에 따라 '백사' 아이템 패키지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오는 6월 26일까지 '백사 TRG21 7일'과 '백사 캐릭터 세트 7일'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6일 현충일을 기념해 6월 6일부터 9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호국 캐릭터 1일'과 '백사' 및 '흑사' 주무기, '대박 포인트 상자' 등의 아이템이 선물될 예정이다.
넥슨의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이번 '봄의 향기'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 분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콘텐츠의 질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게이머 분들의 적극적인 의견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