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3] LA 컨벤션 센터에 때아닌 레트로 게임 열풍이?

오는 6월 13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는 E3 2013에서는 비디오게임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비디오게임 역사 박물관(Videogame History Museum)을 찾을 수 있다.

80년대. 아니 70년대부터 출시된 게임들을 직접 접해볼 수 있는 이 공간에는 비디오게임기 이전에 유행했던 소형 게임기들과 아타리와 세가마크시스템, 패미컴은 물론 16비트, 32비트 게임기들을 직접 즐겨볼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됐다. 몇몇 이들은 생소한 모습을 한 과거의 게임기에 흥미를 보이기도 했다.

E3 게임뮤지엄 1
E3 게임뮤지엄 1

또한 팩맨부터 스트리트파이터2까지 아케이드에서 인기리에 가동됐던 게임들을 만나볼 수도 있었으며, 과거 TV에서 방영된 게임 광고들이 브라운관 TV를 통해 방영되어 당시의 시대상을 엿볼 수도 있었다.

특히, 게이머들은 스트리트파이터2, 모탈컴뱃, 버추어파이터2 등의 기기 앞에 자리를 잡고 서로서로 대전을 즐겼으며, 대전 틈틈이 환호를 내지르며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E3는 오는 6월 13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다.

E3 게임뮤지엄2
E3 게임뮤지엄2

E3 게임뮤지엄 3
E3 게임뮤지엄 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