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의 새로운 변신. '뉴밸런스'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네오플(대표 강신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중인 액션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게임 콘텐츠의 밸런스를 재조정하는 '뉴 밸런스(NEW BALANCE)'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콘텐츠 개편 및 PC방 프리미엄 혜택 강화 서비스가 함께 진행된다.
먼저, 연금술사, 인형사, 마법부여가 등 직업 별로 전투 시 제공되는 아이템 획득량을 상향 조정하고, 캐릭터의 장비 내구도 증가 및 스테미너 회복 기능을 선사하는 다양한 신규 포션(능력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한, 파티(팀) 플레이 시 전투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에게 골드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강화된 보상 시스템을 통해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늘렸다.
PC방 프리미엄 혜택도 한층 강화했다. PC방을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들에게 시모나의 추천서, 크로니클 항아리 등 PC방 전용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며, 직업 및 레벨 별 추가 무기를 선물하는 등 플레이 유형에 따른 맞춤형 혜택을 부여한다.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을 총괄하는 네오플 강대현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 보강을 통해 보다 쾌적한 플레이환경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27일 지난 1차 밸런싱 업데이트를 통해 수집된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http://df.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