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마이크로소프트와 플랫폼 지원 협력 강화한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CEO 데이빗 헬가슨 / 이하 유니티)는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협력을 통해 자사의 게임엔진 유니티 엔진의 윈도우8 및 윈도우폰8, 엑스박스원 플랫폼 지원 확장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유니티는 지난 27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MS 개발자 컨퍼런스 '빌드 2013'에서 MS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더불어 현재 유니티 엔진 4.2 베타 버전에 포함돼 있는 '윈도우 스토어 애드온'의 상용 모델을 향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MS와 협의를 통해, 프로버전의 '유니티4' 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에게 1,500달러(한화 약 165만 원) 상당의 '윈도우 스토어 애드온' 무료 라이선스를 이번 여름 기간 동안 제공하게 된다. 또한 유니티 엔진이 키넥트의 향상된 동작 인식, 멀티플레이어 매치메이킹, 스마트글래스 등의 기능을 포함해,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엑스박스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데이빗 헬가슨 CEO는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위해 최고의 플랫폼을 제공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개발된 게임을 위해 최적의 플랫폼 빌드를 지원하려는 유니티는 같은 목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게임산업의 미래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설계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티븐 구젠하이머 부사장도 "유니티 엔진은 뛰어난 개발 툴일 뿐만 아니라 자유롭고 혁신적인 개발을 지원하는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생태계가 플랫폼 지원에 대한 유니티의 노력과 개발자 커뮤니티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홈페이지(www.unity3d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