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테크 2013, 부스도 눈에 띄네~
금일(3일) 서울 학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게임테크 2013’ 현장에서는 주요 협찬 업체로 참여한 업체들의 부스가 마련돼 강연 사이사이 쉬는 시간과 이동하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현장에 마련된 부스는 총 엔진 업체인 에픽게임스, 게임브리오 엔진을 선보이는 게임베이스, 각종 게임관련 서적을 출판하는 한빛미디어, 스마트폰용 게임 주변기기를 선보인 스마디, 클라우스 서비스를 선보인 올레 유클라우드 등 5개 업체다.
에픽게임스는 부스에서 자사의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실기 동영상을 시연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마우스패드를 선물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고, 특히 이날 기조 강연자로 나선 팀스위니 에픽게임스 대표가 부스를 지키기도 해 많은 관람객들이 찾았다.
대표적인 게임엔진인 게임브리오 부스에서는 게임브리오 엔진을 활용한 실기 영상이 시연됐으며, 현장에서는 직접 엔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게임 개발 시스템인 ‘라이트 스피드 2012’가 부스에서 직접 구동 되는 모습이 선보여지기도 했다.
엔진 업체 외에도 스마트폰용 게임 주변기기를 선보인 스마디의 부스에서는 안드로이드 폰용 게임패드가 선보여졌다. 스마디의 게임 패드는 기존 블루투스를 활용한 페어링 형태의 패드가 아닌 직접 usb포트를 통해 연결되는 방식의 패드로 더 편리하고 추가적인 전원이 필요 없는 장점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도 올레 유클라우드 부스에서는 클라우스 서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구현이 설명 됐으며, 한빛미디어 부스에서는 한빛미디어의 다양한 게임관련 서적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현장 구매 할인이 이뤄지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각 업체의 부스를 찾아 총 5개의 도장을 받아온 관람객에게 모바일용 5000원 권 상품권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열려 많은 인기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