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점심-퇴근 던전이 있는 RPG, '히어로즈워 for Kakao'

컴투스의 김진호PD는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히어로즈워 for Kakao'를 이렇게 설명했다. '히어로즈워 for Kakao'는 네오스톤이라는 가상의 물질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인상적인 게임으로 자신의 영웅을 육성하고 좋은 장비를 획득하고 강한 적과 싸우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 그리고 김진호PD의 말처럼 소셜요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협력과 경쟁을 동시에 할 수도 있는 것이 인상적인 게임이기도 하다.

히어로즈워
히어로즈워

전투와 육성 등 RPG를 구성하는 양대 재미요소 이외에도 제작 시스템을 통한 소소한 재미와 각 캐릭터의 사이드 스토리가 담긴 스페셜 미션을 통한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장점. 게다가 컴투스 측은 게이머의 플레이 패턴을 고려해 주중에 출근, 점심, 퇴근 던전을 구성해 게이머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히어로즈워 for Kakao'는 어떤 게임일까? 김진호PD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질: '히어로즈워 for Kakao'는 어떤 게임인지 개략적인 설명 부탁합니다.
답: '히어로즈워 for Kakao'는 네오스톤이라는 가상의 물질을 바탕으로 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가진 게임입니다. 나만의 영웅을 육성하고 좋은 장비를 획득하고 더 강한 적과 싸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실의 친구가 동지이면서 동시에 적이 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질: RPG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중 히어로즈 워에 도입된 요소는 무엇이 있습니까?
답: '히어로즈워 for Kakao'에는 PvP와 던전, 시나리오 진행이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미션이라는 형태로 적과의 전투를 통해 전개됩니다. 미션은 트레버가 실비아를 만나 다른 영웅들과 함께 닥터 올마이티에게 대항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내용입니다. PvP는 수평적 체계의 일반 배틀과 수직적 체계의 래더 배틀 2가지가 있으며, 던전은 다양한 난이도 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 PvP와 PvE 콘텐츠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까? 두 콘텐츠의 비중은 어느 정도입니까?
답: 구성된 콘텐츠 비중으로 따지자면 PvE의 쪽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중 미션과 던전이 PvE의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중과 별개로 게이머들은 PvP의 경쟁구도에 매력을 느끼고 있어서인지 미션, 던전을 통해 육성한 영웅을 배틀에서 확인하여 많은 성취감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히어로즈워
히어로즈워

질: 전투는 어떤 방식으로 전개되나요?
답: 전투 방식은 매우 심플합니다. 사용할 스킬을 선택하고 타겟이 되는 적을 터치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간단한 것을 요구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게 자동전투도 가능합니다. 리얼타임의 전투는 아니지만 스킬을 사용하는 순서나 회복 아이템의 사용을 통해 더 쉽게 적을 이길 수 있습니다.

질: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캐릭터는 몇 종류나 등장하며 직업은 어떻게 구성됩니까?
답: '히어로즈워 for Kakao'는 최초 버전부터 캐릭터 16종을 포함하여 출시 되었습니다. 이후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는 25종의 다양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직업은 일반적인 RPG 게임처럼 전사, 도적, 마법사의 분류가 아닌 캐릭터에 고정된 형태입니다. 해적선장, 사냥 꾼, 암살자와 같이 직업이 더 강조된 캐릭터와 클라라, 에이든과 같이 캐릭터의 성격이 더 강조된 캐릭터가 있습니다. 다양한 성격과 능력치를 바탕으로 스킬을 통해 특화된 캐릭터이기 때문에 어느 캐릭터를 고르셔도 즐겁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질: 아이템 강화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 '히어로즈워 for Kakao'가 아이템 강화에서 차별화 되는 점은 능력치의 감소와 장비 깨짐이 없다는 것입니다. 게이머가 전투나 뽑기, 상점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강화하여 최고 전설 등급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강화 과정에서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새로운 능력치가 붙기 때문에 강화 과정에서 색깔이 변하기만을 간절하게 지켜보게 됩니다.

질: 캐릭터 육성과 전투 이외에 즐길거리는 없습니까?
답: 사실 RPG 게임의 가장 큰 재미가 이 두 가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질문입니다. 먼저 제작을 들 수 있습니다. 메인 컨텐츠인 배틀과 던전을 바탕으로 획득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마법석으로 노가다의 보람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각 캐릭터의 사이드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미션을 플레이하며 소소한 웃음과 함께 캐릭터에 더 큰 애정을 가지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게이머의 시간 패턴에 맞추어 주중에 출근, 점심, 퇴근 던전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질: RPG 이외에 어떤 면에서 소셜적인 요소가 도입이 된 것이 있나요?
답: 친구와 전투를 하거나 친구의 도움으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어서 플레이어 간 소셜 기능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친구를 초대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고 친구와 서로 선물 주고받기를 통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친구배틀의 경우 배틀 승패에 따라 친구에게 회복약을 보내게 되는데 이 회복약은 게임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히어로즈워
히어로즈워

질: 캐시 아이템은 얼마나 준비되어 있습니까?
답: 게이머 편의를 위해 대부분의 아이템을 골드와 병행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캐시 전용 아이템의 수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48시간 동안 획득하는 경험치나 골드의 양을 2배로 늘려주는 부스터와 던전 새로고침, 상점 새로고침, 스태미나 충전 등 대부분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하는 아이템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질: 향후 업데이트 일정이 궁금합니다
답: 게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신규 영웅, 추가 시나리오, 스페셜 미션, 래더 배틀, 제작 시스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하였습니다. 지금도 많은 고민 끝에 새로운 컨텐츠를 준비 중입니다. 정확한 일정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게이머들의 기다림에 보답하는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질: 게이머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답: '히어로즈워 for Kakao'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롭게 출시한 올레 마켓에서도 히어로즈 워를 많이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