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뉴 밸런스' 3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네오플(대표 강신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여름 대규모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뉴 밸런스(NEW BALANCE)'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 2차 밸런싱 개편에 이어 진행되는 '뉴 밸런스'의 최종 업데이트로, 기존 캐릭터 밸런싱 외에도 특수 공격 스킬인 '각성기' 및 '상태 이상' 시스템이 새롭게 개선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먼저, 모든 캐릭터의 ‘각성기’가 스킬포인트 소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전투 시 보다 부담 없이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여유 있는 스킬포인트 활용으로 더욱 다양한 공격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특수 공격 기능인 '상태 이상'의 발동확률을 높이는 한편, 출혈, 중독, 화상, 감전 등 모든 효과가 동시에 발생해도 몬스터가 각각 대미지를 입도록 해 전략적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마법사’, ‘격투가’, ‘도적’ 등 다양한 캐릭터의 밸런싱 및 관련 능력치 개편과 함께 ‘이계 던전’의 입장인원을 3명에서 2명으로 변경, 쾌적한 접속을 지원하는 등 업데이트 기간 접수된 의견들을 반영해 집중 개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자유 전직 변경의 서’, ‘유니크 무기’, ‘캐릭터 이름 변경 권’ 등이 포함된 ‘패키지 아이템 상자’를 지급하며, 그 외 ‘나이트워킹’, ‘모두의 출석체크’, ‘PC방 타임포인트’ 이벤트 등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 경품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을 총괄하는 네오플 강대현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올 여름 게이머들과 함께한 ‘뉴 밸런스’ 업데이트의 모든 콘텐츠 개편이 적용됐다”며 “한층 성장한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올 여름 더욱 통쾌한 액션의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http://df.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