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RED' 세 번재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방학 콘텐츠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의 세 번째 업데이트 실시하고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를 금일(1일) 공개했다.
먼저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역사상 최초의 서버 통합 콘텐츠가 마련돼 모든 게이머들이 한 곳에서 만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최고 레벨대인 160레벨 이상 캐릭터들이 입장할 수 있는 사냥터가 다수 존재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규 몬스터들과 파티 퀘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100명의 게이머가 모여 보스를 물리치는 1대 100보스 '헤카톤'도 추가된다. '헤카톤'은 한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정도로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초대형 몬스터로 '헤카톤'과의 전투에는 고레벨 게이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이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일반 사냥터에서 특정 시간 및 특정 조건에 따라 게임 내 등장하는 군단장들이 침공을 해오는 ‘실시간 군단장 침공 시스템’이 추가되며, 다양한 몬스터를 직접 포획할 수 있고, 수집한 몬스터를 육성하여 전 서버의 게이머들과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배몬 리그' 모드도 추가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8월 3일, 10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게이머들에게는 '최고급 주문서'와 '라이딩 이용권', '마이스터 무기 상자' 등이 제공되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8월 3일 핫타임 이벤트를 프리미엄 PC방에서 참여 시 더욱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8월 14일까지 매일 출석체크 퀘스트를 수행하면 출석 일수에 따라 'RED 환생의 불꽃', '황금망치' 등 고급 아이템이 지급되는 '2013 섬머 출석체크 이벤트'도 실시된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신규 대륙 '크리티아스'는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월드 통합 지역으로 이를 통해 게이머 간 소통이 더욱 활성화 되리라 전망하고 있다"며 "초대형 보스 '헤카톤' 역시 최대 100명의 게이머가 합심해 전투를 치르는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함께 하는 게임의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