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강력한 액션의 던전헌터4 외 2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게임로프트의 '던전헌터4', SK네트웍스서비스의 '소울에이지', 라이브플렉스의 '레전드오브시리우스' 등 총 3 작품이다.
< 역대 시리즈 중 최강! '던전헌터4'>
게임로프트에서 출시한 '던전헌터4'는 스마트폰용 액션 RPG로 그동만 많은 관심을 끌어온 '던전헌터'시리즈의 최신 작품이다. 이 게임은 최신 작품 답게 한층 화려해진 그래픽으로 무장했으며, 한층 더 시원시원해진 액션을 자랑한다.
이 게임은 다수의 해외 웹진으로부터 “시리즈 최고의 작품”, “훌륭한 시나리오와 수준 높은 재미”, “컴퓨터나 콘솔 게임에 뒤지지 않는 그래픽' 등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같은 장점은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게임에는 대검과 두꺼운 갑옷으로 무장한 전사, 쌍검을 사용한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는 암살자, 순간이동과 강력한 비전마법을 사용하는 전투 마법사, 활을 사용해 원거리에 적을 제압 하는 감시병 등 총 4종의 매력적인 직업이 등장해 각자의 매력을 뽐낸다.
이밖에도 협동 투기장에 입장해 친구와 치열한 전투를 치르거나 자신의 전투 기술을 뽐낼 수 있는 것은 물론 팀 데스매치 게임에서 힘을 모아 다른 전사들과 사투를 치를 수도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5872299)
< 전략적인 재미와 영웅 육성의 재미까지 '소울에이지' >
SK네트웍스서비스에서 선보이는 '소울에이지'는 RPG의 육성 요소와 전략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이 어우러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PvE와 PvP의 전투를 만끽할 수 있다. 게임은 HTML5로 개발돼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즈 등 다양한 멀티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 게임은 크게 '내성'과 '필드' 등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내성'은 시뮬레이션 요소가 강한 부분으로 자원을 획득하고, 교역, 군대, 생산 등 다양한 건물을 건설하고 관리하는 모드로 100여 종의 각기 다른 외형을 가진 건물이 등장한다. 또한, '내성'에서는 영웅을 성장 시키기 위한 전투와 훈련을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토리 진행, 퀘스트 수행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필드'는 PvP인 점령전과, PvE인 토벌전이 진행되는 곳으로 도시를 통해 육성한 군대로 병력 단위의 PvP나 PvE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게이머는 '내성'과 '필드'를 오가며 다양한 전투의 맛과 함께 영웅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습득한 아이템을 토대로 게이머 간 자유롭게 경제 활동을 펼쳐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갈 수 있는 '암시장', 게임 진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게임의 팁을 얻을 수 있는 실시간 채팅 시스템, 게이머간 발생되는 전투 결과 확인 및 게이머 간 비밀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신' 시스템, 소설 요소가 한층 강화된 길드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게임 내에 마련됐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142567)
< 돌연변이를 사냥하라! '레전드오브시리우스' >
라이블플렉스에서 출시한 '레전드오브시리우스'는 소셜 롤플레잉 게임으로 2095년 바이러스 감염으로 돌연변이 동물족이 등장해 인간과의 전쟁을 펼치는 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살아남은 인간들은 돌연변이에 맞서기 위해 늑대의 유전자를 활용해 돌연변이 킬러를 만들어내고 이들은 치열한 전쟁을 펼친다.
'레전드오브시리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전투가 마치 스마트폰용 TCG 들 처럼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게이머는 간편한 전투 시스템을 통해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친구 또는 다른 게이머와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의 전투가 갖는 특징은 게이머의 캐릭터 혼자 치르는 전투가 아니라 용병이나 내 친구와 함께 파티 플레이를 펼치는 것이다. 게이머는 상점에서 용병을 고용하고 자신의 캐릭터 외에 2명의 용병을 포함해 일반적인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사냥을 펼친다. 게이머간 PvP의 경우에는 자신의 친구 목록 중 2명의 친구가 랜덤으로 선정되어 다른 게이머 전투를 치르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던전 미션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행운의 상자, 5인 5색의 개성 있는 영웅 카드, 아이템 강화를 통해 더욱 강력한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됐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377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