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그란투리스모 시리즈 15주년 기념 슈퍼 컨셉트카 출시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는 그란투리스모 시리즈의 15주년을 기념해 최신작 그란투리스모6(이하 GT6)와 전세계의 자동차 메이커, 글로벌 브랜드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비전 그란투리스모'를 금일(21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알파로메오, 메르세데스-벤츠, BMW, 자가토, 폴크스바겐, 이탈디자인주지아로 등의 세계 유명 슈퍼카를 개발한 디자인팀들이 GT6만을 위한 컨셉트카를 개발하게 되며, 이들이 디자인한 컨셉트카는 GT6 온라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2013년 연말부터 2014년까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BMW에서는 M 시리즈의 유전자를 받은 버추얼 컨셉트카 'BMW 비전 그란투리스모'를,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의 클래식 한 디자인을 담은 '메르세데스-벤츠 AMG 비전 그란투리스모'를 개발하는 등 각 회사의 개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트카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프로듀서 야마우치 카즈노리는 "15년 전 첫 그란 투리스모를 발표한 이래, 그란 투리스모는 전세계의 리딩 브랜드와 멋진 콜라보레이션을 실현해왔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GT6를 통해 자동차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동차 디자인 분야 최고의 팀들의 멋진 작품을 그란투리스모의 팬들과 나눌 수 있어서 진심으로 즐겁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T6 홈페이지(www.gran-turismo.com/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