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로 환골탈태한 '마구마구' 잠재력 패키지 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이하 넷마블)은 애니파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야구 온라인게임 '마구마구'의 서비스 8주년 맞아 대규모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지난 2006년 국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8주년을 맞은 '마구마구'는 누적회원이 900만 명을 넘어서고 PC온라인 야구게임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온라인 야구게임으로 최근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넷마블은 금일 '진화의 시작'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대대적인 리뉴얼을 선포하고 그 첫 번째 환골탈태로 비주얼, 시스템, 콘텐츠 3박자를 갖춘 업데이트와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진화의 시작'은 '마구마구'의 특징들을 계승하면서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와 구장 등을 전면 리뉴얼한 것이 특징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홈런 세레모니 등을 구현했다.
또한, '마구마구'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UI도 선보인다. 새롭게 적용되는 UI는 게임 시작과 팀 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타일형 버튼으로 디자인했으며 이용자는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 내 주요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마구마구'의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10월 8일까지 8가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마구마구'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29,000원 상당의 잠재력 풀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엘리트 포인트 2배 획득 이벤트도 다시 연다.
이 밖에도 위시카드 선물상자, 진화의 출첵!, 신규/복귀 게이머 지원, 유망주 시스템 업데이트 기념, 마구마구 브랜드PC 출시, 소녀시대 치어리더카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파크 강호찬 개발실장은 “'마구마구'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께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고자 ‘진화의 시작’이라는 대규모 리뉴얼을 준비했다”며 “비주얼 뿐 아니라 유망주 시스템 등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도 “올해 8주년을 맞는 '마구마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야구게임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완벽한 '마구마구'를 서비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구마구' 홈페이지(http://ma9.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