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SD건담' 신규 기체 3종 업데이트 실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 액션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에 신규 유닛 및 원작 미션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유닛은 새롭게 장착한 미티어 유닛을 기반으로 뛰어난 전투능력을 지닌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미티어), 빔 저격 무장을 기반으로 강력한 원거리 전투능력을 선보이는 'AR 풀아머 건담 7호기', 양쪽 어깨의 캐논포를 활용한 중거리 전투가 특징인 'CR 양산형 건캐논' 등 총 3종이다.
이 중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미티어)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은 기체로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에 거대 보조 병기 '미티어'가 탑재돼 많은 적을 한번에 상대할 수 있으며, 격투 무장으로 근접전 능력도 보완해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기동전사 Z건담'의 45화에서 50화까지의 내용으로 구성된 원작 미션전 '우주를 달린다'도 추가됐다. 미션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미션 완료 시 'AS 함브라비'(야잔 탑승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상점에서 포인트 망치를 구입해 레어 캡슐을 열 수 있는 '포인트 망치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보다 강화된 유닛 라인업과 원작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신규 미션전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 운용의 재미와 특별한 보상 모두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D건담'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