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모두의상식: 배틀사자성어'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되는 게임은 투워드의 '모두의상식: 배틀사자성어'다

배틀사자성어 이미지
배틀사자성어 이미지

< 게임도 하고 한자도 공부하는 '모두의상식: 배틀사자성어' >

투워드에서 선보인 '모두의상식: 배틀사자성어'(이하 '배틀사자성어)'는 스마트폰용 퀴즈 액션 게임으로 게임도 하고 사자성어 지식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간편한 조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며, 무도 대련장에서 대련 상대(NPC)와 사자성어 경합을 펼쳐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규칙은 간단하다. 문제가 출제되면 사지선다의 보기 중 상대보다 빨리 정답을 선택하면 된다. 정답의 경우에는 주문을 외워 화염구로 상대방을 공격하며, 오답일 경우에는 자신이 피해를 본다. 사자성어 공방을 통해 상대의 HP를 0으로 만들면 대결에서 승리하게 되며, A.I인 대련 상대라고 해도 일정한 확률에 따라 정답을 맞히거나 틀리기도 한다.

사자성어를 잘 모르는 게이머라고 해도 크게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다. 게임을 진행하면 주어지는 문제를 통해 정답을 유추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여기에 교육부 지정 상용한자 1,800자를 기준으로 765개의 사자성어가 엄선됐으며, 색인 기능을 통해 쉽게 검색해 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친구와 함께하는 순위 경쟁의 재미도 마련됐다. 무도 대련을 진행하는 경우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한 친구부터 오른쪽 위에 표시된다. 게이머 점수가 친구의 점수와 가까워질수록 게이지가 상승하며, 게이지가 끝까지 채워지면 다음 순위의 친구가 표시된다. 친구와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서는 답을 빨리 맞히고 콤보를 많이 얻어야 하며, 높은 급수와 공격력과 체력도 고득점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친구를 초대하거나 대련 상대에게서 얻을 수 있는 복권 시스템인 보물 상자 시스템이 구현됐으며, 일정 시간 모든 피해를 무시하는 '회피', 피해를 봐 경직된 상태를 풀어주는 '극복', 상대를 얼려 모든 행동을 잠시 중단시키는 '빙결', 마음의 눈으로 정답을 찾는 '심안' 등 다양한 아이템이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준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57690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