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나도 카레이서 for Kakao 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2일) 소개되는 게임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나도 카레이서 for Kakao', 컴투스의 '페이퍼프렌즈 for Kakao', 게임빌의 '비밀의 레시피 for Kakao', 와이디 온라인의 '리듬의 신 for Kakao' 등 총 4작품이다.
< 아슬아슬한 레이싱의 재미에 점프를 더했다! '나도 카레이서 for Kakao'>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나도 카레이서 for Kakao'는 스마트폰을 마치 핸들처럼 사용하는 'G센서 방식'을이용해 차를 움직여 더 멀리, 더 빠르게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레이싱 게임이다.
이 게임은 스쿠터, 오픈카, 4륜구동차 등 다양한 차량을 이용해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장애물로 등장하는 차량 가까이 붙을 경우 가속이 붙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속도감을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회복하는 점프 게이지를 통해 차를 뛰어넘거나 공중에 있는 별,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어 기존 모바일 레이싱 게임과 차별화를 둔 점이다.
특히, 레이싱을 진행할 때마다 연료를 소비하기 때문에 차량에 부딛치는 등의 방해를 받으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없으며, 일정 구간마다 등장하는 중간 포인트 지점을 통해 연료를 회복할 수 있는 등 지루할 틈 없는 빠른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다. 기존의 레이싱 게임에 흥미를 잃거나 빠르고 스피디 한 게임의 속도감을 느끼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나도 카레이서 for Kakao'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종이로 만드는 귀여운 펫과 아기자기한 나만의 세상 '페이퍼프렌즈 for Kakao'>
모바일게임의 명가 컴투스에서 새로운 SNG 신작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페이퍼프렌즈 for Kakao'는 종이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세상에서 토끼, 돼지 등의 펫을 이용해 농작물을 수확하고 다른 게이머와 교류를 할 수 있는 등 SNG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페이퍼프렌즈 for Kakao'는 이름 그대로 게임 속 화페 단위가 종이로 이루어져 있다. 게이머는 펫을 이용해 옥수수를 수확해 수익을 내고, 제지소, 카페 등의 건물을 통해 일정 시간 마다 종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도면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펫의 경우 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펫의 애정도가 오르면 오를 수 록 수익성이 증가해 펫과의 친목도를 높여야하는 것도 게임의 특징이다.
더불어 외계인이 펫을 납치해 가거나 펫이 씻기를 원하는 등 돌발적인 이벤트도 게임 곳곳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자신의 마을을 오래 방치해 둘 경우 펫의 애정도가 떨어진다거나 마을이 점점 황폐화 되는 등의 사건이 발생하게 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게임 속 그래픽은 상당히 뛰어난 수준으로 펫의 이미지나 움직임이 상당히 정교하게 되어 있어 실제 동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 이며, 마을을 구성하는 상점 등의 그래픽도 뛰어나 마을을 만들고 건설하는 재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 귀로 듣고 손으로 움직이는 즐거운 미니게임 선물세트 '리듬의 신 for Kakao'>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한 '리듬의 신 for Kakao'는 터치를 이용해 다양한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다.
'리듬의 신 for Kakao'는 다양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 속에 등장시킬 수 있으며, 터치를 통해 초밥 및 물고기 빼앗기, 수염 뽑기, 적 공격하기 등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게이머가 사물을 터치하는 정확성에 따라 GOOD, PERFECT 등의 스코어가 기록되고, 이에 따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피버모드가 발동되어 빠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게임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특히, 기존 미니게임 방식의 모바일 게임들과는 달리 청각 즉 소리를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로, 미니게임 속에 등장하는 음악의 리듬에 맞춰 음성이 등장해 이에 따라 터치 플레이를 할 경우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등 마치 리듬액션 게임을 즐기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마법으로 운영하는 나만의 레스토랑을 만들자! '비밀의 레시피 for Kakao'>
이제는 컴투스와 같은 배를 타게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게임빌에서 마법과 레스토랑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하나로 합친 시뮬레이션 게임 '비밀의 레시피 for Kakao'를 출시했다.
'비밀의 레시피 for Kakao'는 하나의 가게를 운영하며, 가게를 확장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마법을 이용해 다양한 디저트와 음식을 만들고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게이머는 실수투성이지만 가게에 열정 만큼은 남다른 꼬마마녀 실론이 되어 가게를 성장시키고, 더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야 하며,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요리와 음식은 마법을 통해 만들어지며, 자신의 가게를 다른 시점으로 볼 수 있는 시점 변경 기능이 추가되어 다양한 시점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더욱이 소녀의 시점에서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가슴 두근거리는 미남과의 이벤트와 많은 여성들이 즐기는 디저트 및 브런치 메뉴들이 게임 속에 등장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기존 SNG에 흥미를 잃은 게이머들이나 아기자기한 모바일게임에 흥미를 느끼는 여성 게이머들에게 '비밀의 레시피 for Kakao'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