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판타지 서부의 보안관! '달려라 총잡이 for Kakao'

게임명: '달려라 총잡이 for Kakao'
점수: 7/10
한줄평: 익숙함이 모여 만들어진 새로운 즐거움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인크로스의 디앱스게임즈를 통해 출시된 '달려라 총잡이 for Kakao'는 러닝과 슈팅이 결합된 복합 장르의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서부물과 판타지가 조합된 독특한 세계관의 총잡이들을 조작해 은행털이 고블린들을 추격하게 된다.

게이머는 고블린 전문 사냥꾼인 '헌터'를 비롯해 빠른 스피드가 장점인 '나타샤', 작은 키를 이용해 장애물 아래로 통과할 수 있는 '트윈스',장애물을 파괴할 강력한 힘을 가진 '트롤', 보너스 아이템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홉고블린' 등 저마다 개성 넘치는 특징을 지닌 캐릭터 중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일반적인 런 게임과 마찬가지로 장애물을 피하면서 달리다가 몬스터들이 저 멀리 나타나면 몬스터와 같은 열에 위치하도록 이동시켜 총으로 공격해 쓰러뜨리게 되는 방식이다.

캐릭터의 좌우 이동은 핸드폰을 기울이면 이동하게 되며,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아래로 슬라이딩 할 때는 해당 방향으로 화면을 밀어주면 그에 맞는 행동을 보여준다.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몬스터를 공격하다 빨간 조준범위가 나타났을 때 이를 터치하면 그물로 해당 몬스터를 잡을 받을 수 있으며, 보스전에서는 그물로 보스의 방어를 무력화한 후 보스를 생포할 수도 있다.

또한 이 게임은 다양한 미션들 중 게이머 스스로 적용할 미션을 선택하고 이를 완성했을 경우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렇게 받은 보상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다양한 강력한 스킬과 아이템을 활용해 보다 높은 점수에 도전하게 된다.

이 외에도 등급별로 지정된 보스 몬스터들을 생포하고 보스 카드를 모으면 평소에는 갈 수 없는 비밀 공간의 열쇠를 받을 수 있는데, 이 곳은 일반 코스들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많은 골드가 숨겨져있다.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달려라 총잡이 스크린샷

이와 같이 '달려라 총잡이 for Kakao'에서는 게임 내에 다양한 보상을 통해 꾸준히 즐길 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어 게이머들이 꾸준히 게임을 즐기면서 보스를 잡다 보면 보다 큰 보상을 노릴 수 있어 도전 정신을 불태워준다.

하지만 초기 로딩에 많은 시간이 소비되고 요구되는 메모리 역시 높아 저사양 핸드폰에서 즐기기 어렵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며 미니 게임 요소가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생각도 들어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달려라 총잡이 for Kakao'는 익숙한 두 가지 장르를 동시에 즐긴다는 색다른 모습이 의외의 즐거움을 선사해 색다른 게임을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기자의선택: 업데이트 통해 최적화와 콘텐츠 추가가 이뤄진다면 꾸준히 즐길 수 있을듯...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