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 히어로즈 '인기', 티스토어 1위, 구글플레이 3위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모바일 게임 '캐슬히어로즈'가 출시 6일만에 티스토어 무료 게임 부문 1위, 구글플레이에서는 3위를 달성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빛의 성'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됐던 캐슬히어로즈는 높은 완성도와 몰입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못했다. 하지만 와이디온라인이 아프리카TV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성공의 가능성을 보여왔다.
특히 수익성과 사용자풀 확대를 위해 최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직접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급격히 증가한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3번째 신규 서버를 증설하고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인바 있다.
캐슬히어로즈는 SNG와 RPG가 결합된 장르로 소셜과 전략 두 가지 재미를 모두 갖춘 모바일 게임이다. 영웅 100여 가지, 기술 1000가지가 넘는 방대한 콘텐츠가 장점이며 스킬 조합, 영웅과 병사 배치 등으로 전략적인 턴 방식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캐슬히어로즈의 성장이 꾸준히 이어질 경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게임과의 크로스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적 제휴가 가능해지는 만큼 차기작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 박광세 이사는 "캐슬히어로즈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히 증가하던 사용자 증가와 매출이 최근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서 "지금의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