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실시된지 2분 만에 매진! PS4 국내 게임시장서 대박치나?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S4)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바로 PS4의 예약 판매 사이트로 지정된 겜우리 홈페이에서 PS4 판매 시작 2분 만에 전량 매진되는 일이 발생한 것.
PS4의 예약판매가 진행되는 오프라인 게임판매 사이트 겜우리에서는 금일(29일) 12시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PS4 CUH-1005A'와 'PS4 CUH-1005A 카메라 번들팩'이 판매시작 2분 만에 모두 판매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그 동안 게임 타이틀에 대한 매진사례는 간혹 있었지만 게임기 본체 뿐만 아니라 게임기와 게임을 한번에 구입할 수 있는 번들팩까지 한번에 매진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PS4 본체의 경우 1분 미만으로 매진을 기록했으며, '킬존: 쉐도우폴 번들팩' 역시 2분 만에 매진되는 등 한 때 판매를 진행한 겜우리 사이트가 마비되기도 했다.
이번 PS4 매진 소식은 각종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전해지고 있으며, 많은 게이머들은 PS4와 Xbox One 등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가 출시되며, 다시 국내 콘솔게임 시장이 부흥기를 맡는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일부 게이머들은 한 동안 국내 게이머들에게 화제가 됐던 '한국 PS4 물량부족' 소문에 의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