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겨울을 후끈하게!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왔다. 쌀쌀한 날씨 탓인지 부쩍 추운 기운이 강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하지만 연말은 한해를 정리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러한 분위기는 온라인게임 업계에서도 찾을 수 있다. 게임 업체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연말을 맞이한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넥슨은 온라인 공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넘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엘소드의 오프라인 이벤트인 '엘소드: 영웅대전 12'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SETEC에서 진행된 이날 이벤트에서는 현장을 방문한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엘소드의 최강자를 뽑는 영웅대전 대회를 비롯해 향후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는 등 다양한 코너가 진행됐다.

엘소드
엘소드

약 1,200명의 게이머가 몰려들어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2013년 엘소드 최강팀을 가리는 영웅대전 본경기가 진행됐으며, 게이머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게임들도 실시되어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게임 캐릭터 복장을 현실로 옮겨 온 코스프레 행사가 진행됐으며, 게임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신규 캐릭터 '에드'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에드'는 엘소드의 9번째 신규 캐릭터로 근접과 원거리를 오가는 하이브리드 캐릭터. 반항적인 천재소년이라는 컨셉을 지는 '에드'는 오는 12월 19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다가오는 12월 7일과 8일, 주말 양일에는 던전앤파이터와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의 주말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12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매년 던전앤파이터 마니아들의 가장 큰 주목을 받는 행사인 던파 페스티벌이 실시된다. '2013 던파 페스티벌: THE MATCH'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1부가 진행되며,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2부가 펼쳐진다.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

이번 던파 페스티벌에서는 조만간 실시될 예정인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며, 결투 최강자 자리를 두고 한국과 중국의 게이머들이 격돌하는 'F1 결투천왕대회'도 실시된다. 이들의 대결을 통해 현장의 열기는 한껏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발자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개발자 토크쇼'를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개발 비화를 개발자들의 입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여기에 걸스데이, 클라라, 서유리, 정성호 등의 인기 연예인과 던전앤파이터의 테마송을 부른 이카도 자리해 관람객들의 흥을 돋굴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8일에는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이벤트 '카트라이더 2014 모터쇼'가 서울 청담동 엠큐브에서 개최된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신차 발표회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인 '카트라이더 2014 모터쇼'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야심차게 준비 중인 카트라이더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게이머들의 질문에 개발자들이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펼쳐진다. 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카트라이더의 미래를 단편적으로나마 예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 카트라이더 대회도 펼쳐질 예정이며,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카트라이더 마니아들의 지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