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올 크리스마스 선물은 보드게임 어떠세요?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창인 요즘 부모들은 자녀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고민도 함께 깊어진다. 자녀들의 선물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부모들을 위해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회장 오준원 / 이하 협회)에서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는 보드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12월 한 달 동안 실시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서는 협회 회원사 중 코리아보드게임즈, 조엔, 행복한바오밥, 매직빈, 우보펀앤런 등의 회사의 50여종의 보드게임을 10~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는(http://www.divedice.com)에서는 12월 31일까지 자사의 게임을 15~2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딕싯'과 '젬블로' 등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 등장했던 보드게임들과 '할리갈리 시리즈', '텀블링 몽키' 등의 인기 어린이 게임이며, '딕싯' 구매 시에는 원작 일러스트레이터와 합작한 '상속자들 기념 프로모 카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보드게임즈 쇼핑몰인 다이브다이스에서는 보드게임을 구매하면 주문 금액에 따라 보드게임을 추가로 증정하는 '증정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어 행복한바오밥(http://www.happybaobab.com)에서는 이달 말까지 단체 파티게임 '스트림스', '스티키스틱스' 등의 게임을 단품 구매시 15% 할인하며, 자사의 보드게임들을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가족용 등 대상에 맞는 보드게임을 2종씩 세트로 구성하여 25% 할인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소재로 개발한 매직빈의 '라바 369'는 연령이 어린 유아들에게 선물하기에 적합한 보드게임이다. 이 게임은 친숙한 캐릭터로 호응을 얻은 인기 보드게임으로, 매직빈에서는 '라바 369'와 관련하여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투니버스 스튜디오' 내 라바 부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비롯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2월 둘째, 셋째 주 주말에는 이마트 의정부점, 하월곡점, 대전터미널점, 천안서북점 4개점에서 '라바 369' 대회도 연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우보펀앤런의 타일 전략 게임 '렉시오'에 관심을 가져볼 만도 하다. '렉시오'는 2005년 개발된 후 독특한 타일 모양과 탁월한 게임성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다시 재판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보드게임이다. 우보펀앤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렉시오'를 응용한 보드게임 공모전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렉시오 공식 카페(www.lecti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젓가락질을 소재로 한 조엔(www.gnpjoen.com)의 보드게임 '찹찹'도 선물용으로 추천할 만하다. '찹찹'은 독일 에센 박람회와 보드게임콘 등 국내외 게임 행사에서 인기를 모은 보드게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이다. 조엔에서는 오는 12월부터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로 교육센터, 학원, 학교 등 교육업계에 종사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이용한 '사고력 창의수학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이번 연말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보드게임협회의 5개 회원사에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보드게임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대인관계 능력을 증진시켜 주고,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