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테트리스 블리츠 for Kakao' 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0일) 소개되는 게임은 EA의 '테트리스 블리츠 for Kakao',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가위바위보 삼국지 for Kakao', 라이브플렉스의 '모두의 뿅뿅뿅 for Kakao', 모비아트의 '쉐이크팝콘 for Kakao', 지앤아이소프트의 '모두의산수팡 for Kakao' 등 총 5작품이다.
< 새롭게 태어난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 블리츠 for Kakao' >
EA에서 선보인 스마트폰용 퍼즐게임 '테트리스 블리츠 for Kakao'는 추억의 고전 게임 '테트리스'를 현대의 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작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인 게임이다.
게임의 목표는 2분 동안 최대한 많은 라인을 부수고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다. 게임에는 빠르게 진행되는 프렌지 모드를 비롯해 다양한 파워업 아이템, 게임 마지막 순간에 점수를 올려주는 피니셔 등 다양한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돼 고득점에 도움을 준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적용된 원 터치 모드다. 게이머는 블록이 화면에 등장하면 배치할 수 있는 위치가 자동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 중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거나 블록을 드래그해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 지인들과의 순위 경쟁은 물론 큐브 주고 받기의 소셜 기능도 마련됐으며, 사이버틱한 그래픽과 긴장을 돋구는 배경음악 등이 더해져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테트리스' 특유의 재미는 물론 최신의 트렌드까지 반영됐기 때문에 '테트리스'에 추억을 가진 게이머도 새롭게 '테트리스'를 접하는 게이머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가위바위보로 천하통일을? '가위바위보 삼국지 for Kakao'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가위바위보 삼국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TCG로 게임 내 전투 시스템에 가위바위보를 결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에는 위,촉,오 한 나라의 장수들이 귀여운 이미지로 등장한다. 각 장수들은 실제 전투를 펼치는 무장과 지략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주는 군사로 나뉘어져 있어 삼국지 등장인물의 특징을 잘 살려낸 것도 게임의 장점이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가위바위보에 기반한 전투 시스템이다. 게이머는 전투에 돌입하면 가위바위보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하며, 가위바위보의 승패에 따라 공격을 펼치거나 피해를 입게된다. 전투 화면에는 아기자기한 3D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종 스킬도 화려하게 표현돼 시각적으로도 높은 만족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삼국지의 스토리에 따라 진행되는 시나리오 모드는 물론 게이머들 간 승부를 펼칠 수 있는 대전 모드가 마련됐으며, 장수 뽑기 시스템, 장수 재활용 시스템, 장수 스킬 강화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가 더해져 수집과 육성의 재미도 준다. 색다른 TCG나 전략 삼국지와 다른 새로운 재미를 찾은 게이머라면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슈팅 게임이 한자리에~ '모두의 뿅뿅뿅 for Kakao' >
라이브플렉스에서 출시한 '모두의 뿅뿅뿅 for Kakao'는 스타후르츠가 개발한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간단한 터치를 통해 다양한 슈팅 관련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을 선택해 장착하고 임의로 주어지는 미니 게임을 진행해 점점 높은 단계로 나아가게된다. 단계가 높아질 수록 라운드 클리어를 위한 클리어 조건이 높아지며, 게임 중간에는 코믹한 외형을 보이는 보스와의 보스전 등의 요소가 더해져 소소한 재미를 준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슈팅 관련 미니게임들은 슈팅의 정확성은 물론 리듬감이나 순발력, 빠른 두뇌 회전 등 다양한 능력을 필요로 하는 장르로 준비되어 있어 반복적으로 즐기기에도 큰 무리가 없다.
게임에는 현재 약 15종의 미니 게임이 마련됐으며, 향후 다양한 미니 게임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게이머들은 미니 게임을 통해 획득한 점수를 기반으로 카카오 지인들과 점수 경쟁을 펼칠 수 있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라면 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게임이 막히면 흔들어봐! '쉐이크팝콘 for Kakao' >
모비아트에서 출시한 '쉐이크팝콘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게임으로 3개 이상의 블록을 한번에 연결해 제거하는 한붓그리기 형태의 게임에 스마트폰의 자이로센서 활용을 결합한 게임이다.
게임은 여타의 한붓그리기 형태의 퍼즐 게임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3개 이상의 블록을 연결해 제거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한번에 더 많은 블록을 이어서 제거할 경우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의 게임과 차이점이 있다면 블록이 화면 구성에 있어 일정한 형태의 정렬된 '칸'이 존재하지 않아 각 블록은 생긴 모양대로 자유롭게 쌓여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자유로운 형태에 기반해 '쉐이크팝콘 for Kakao'만의 특징이 더해졌다. 바로 스마트폰의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기능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중 막히는 구간이 생긴다면 게이머는 스마트폰을 가볍게 흔들어 화면 내 블록을 이리저리 섞어주면 된다. '쉐이크팝콘 for Kakao'만의 재미요소이자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게임에는 아이템이나 폭탄이 들어 있는 다양한 블록이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주며, 블록과 같은 색으로 준비된 다양한 펫도 등장해 게임의 진행을 도와준다. 스마트폰을 흔든다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동작만 극복한다면 색다른 퍼즐의 재미를 선사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 우리아이 산수는 '모두의산수팡 for Kakao'로 >
지앤아이소프트에서 출시한 '모두의산수팡 for Kakao'는 스교육용 모바일게임으로 빠른 두뇌회전에 기반해 간단한 4칙연산을 해결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화면 내 주어지는 다양한 산수 문제를 해결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덧셈부터 시작해 곱셉 등 다양한 문제가 출시되며, 정답을 연이어 맞추게되면 피버모드가 발동 되고, 친구의 사진이 등장하는 스페셜 문제가 제출되는 등의 게임적인 요소도 더해져 게임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산수를 익히게 되는 것도 이 게임의 장점이다.
이와함께 게임이 종료된 이후에는 게임 점수를 기반으로 게이머의 뇌 나이를 측정해주는 시스템 등이 도입돼 소소한 재미를 준다. 간단한 사칙연산에 기반한 게임성으로 아이의 교육을 걱정하는 부모나 치매 예방에 신경쓰는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