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던전앤프렌즈 for Kakao' 외 2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으로는 소프트젠의 '던전앤프렌즈 for Kakao', 엔터메이트의 '명랑삼국', 모리소프트의 '아이러브뮤직' 등 총 3작품이다.

올레마켓 12월 6일 출시게임
올레마켓 12월 6일 출시게임

< 다양한 카드의 매력에 흠뻑 '던전앤프렌즈 for Kakao' >

소프트젠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용 TCG '던전앤프렌즈 for Kakao'는 친구와 함께 즐기는 던전 탐험 카드 게임에 초점이 맞춰진 게임으로 친구들과 협력하고 경쟁자들과 대결을 펼치면서 최고의 트레져 헌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게임에는 약 55개의 던전과 21개의 스페셜 던전, 99종의 몬스터, 76종의 던전수호자가 등장한다. 또한, 제우스, 발키리, 치우천왕 등 다양한 세계관을 배경으로하는 150여 종의 카드가 등장하고 각 카드는 1~5등급으로 구분되며, 노멀, 매직, 레어 등 3가지의 희귀도를 갖고 있어 방대한 양을 자랑한다.

또한, TCG 답게 카드를 강화하고 특성을 부여하는 등의 육성 요소도 더해졌으며, 매일 친구와 주고 받는 FP를 통해 유료 카드 뽑기를 체험할 수 있는 등의 소셜 포인트 기반의 편의 시스템도 갖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강점을 갖췄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7054440)

< 한손으로 즐기는 삼국지 RPG '명랑삼국' >

엔터메이트에서 출시한 '명랑삼국'은 기존에 웹게임으로 출시되었던 '용장'의 스마트폰 버전으로 '용장'의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 게임은 온라인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옮긴 만큼 방대한 콘텐츠와 다양한 시스템을 자랑한다. 또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제작된 RPG 답게 역사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깔끔한 그래픽은 물론 관도, 적벽대전 등 대규모 전투 장면이 재현돼 게이머를 삼국시대로 빠져들게 만든다.

게임의 전투는 장성을 통해 습득한 스킬을 장착하고 진법과 더불어 다양한 전략을 활용해 상대를 무너뜨리는 것이 핵심이며, 자신의 영웅을 포함한 최대 5명의 삼국지대 영웅과 함께할 수 있어 RPG의 특유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6974741)

< 박진감 넘치는 리듬액션 '아이러브 뮤직' >

모리소프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용 리듬액션 게임 '아이러브 뮤직'은 아시아를 강타한 한류 열풍의 주인공인 K-POP을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카라, 레인보우, SS501 등 한류 스타 아이돌들의 인기곡들이 수록됐다. 이들의 곡은 물론 현재 플레이할 수 있는 곡 외에도 다양한 노래가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게임은 실감나는 3D 그래픽과 화려한 사운드로 구성됐으며, 플레이 결과 판정 점수를 기반으로 실시간 랭킹으로 승부를 가릴 수 있는 시스템이 지원되어 경쟁의 재미가지 마련됐다.

이외에도 아이돌 스타들의 팬을 위해 해당 가수들의 다양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시스템도 탑재됐으며, 양손 탭과 슬라이드 방식의 조작을 통해 더욱 실감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700670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