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메이플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 열린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체험전인 'Play 메이플스토리'(이하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를 서울시 양재동 aT센터 제 2전시장에서 오는 20일 개관하고 이를 기념한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4년 2월 9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열리는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는, 현실로 재현한 '메이플스토리' 세계에서 활발한 신체 활동을 통해 재미는 물론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전이다.
'플레이 메이플스토리'의 전시 공간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항구, 숲, 암벽, 블러 마을, 지혜의 성, 마을 등의 콘셉트로 구성됐으며, 리스항구, 루디브리엄, 에델슈타인 등 다섯 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메이플 빌리지, 몬스터파크 등의 서브 스테이지로 이뤄졌다.
넥슨은 어린이들이 체험공간에서 밧줄, 그물, 암벽타기 등의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역동적인 신체활동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사고력, 집중력, 관찰력 등 교육적인 효과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 밖에도 관람객들을 위한 카페, 의무실,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했다.
체험전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먼저, 개관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은 자녀를 동반 부모들에게, 이후 매주 월요일에는 자녀 동반 엄마들에게 무료입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된 지 10년이 된 것을 기념해 최초 서비스 시작해인 2003년에 태어난 '메이플키즈'에게 주중 30%, 주말 1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체험전 종료시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체험전을 이용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매일 2회 화려한 조명과 안무가 어우러진 '플래시몹' 공연을 진행하며, '메이플 월드' 존에서 숨겨진 보물카드를 찾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행사도 연다.
'플레이 메이플스토리' 체험전의 이용요금은 소인 1만 5천 원, 대인 1만 2천 원, 20인 이상 기관 단체는 9천 원(1인)이며,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 메이플스토리' 블로그 (www.playmaplestory.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