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의 특별한 변신! '꿀잼 스페셜 업데이트' 진행
넥슨(대표 서민)은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 '꿀잼 스페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겨울 대규모 '꿀잼'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신규 미션과 무기, 계급 시스템 개편 등 기존 게이머들에게 더 큰 재미를 줄 수 있는 변화들로 구성됐다.
먼저 서브미션 중 하나인 폭파미션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더블폭파미션'이 새롭게 도입된다. 이를 통해 기존 폭파미션에서 레드팀만 폭탄 설치를 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더블폭파미션에서는 양팀 모두에게 폭탄을 지급해 각 팀이 폭탄 설치를 선점하거나 이를 저지하기 위한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더블폭파미션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전용 맵 '아파트'에서는 다양한 이동 루트와 함께 각 진영 별로 지정된 폭파 및 방어 지역을 이용해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략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신규 기관단총 무기인 'MP7'과 'KRISS SUPER V'가 추가되고 인기 무기 중 하나인 'AK-47'의 업데이트 버전, 'AK-47 2014 Edition'을 공개하는 동시에 주무기 8종의 밸런스도 대폭 조정된다.
이와 함께 계급 시스템에 준장 이상의 계급(준장, 소장, 중장, 대장) 사이에 각각 선임 계급과 특무 계급이 새롭게 추가되고, 중장과 대장의 계급 분류 기준을 기존 상대계급에서 절대계급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개편이 이뤄진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일과 9일 이틀 간 모든 게이머 들에게 신규 특수무기와 유니크 공적 무기 등 총 10가지 주무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3월 6일까지 준장 이상의 계급으로 진급에 성공한 게이머에게는 신규 영구제 캐릭터를, 준장 이상의 계급을 가진 모든 게이머에게는 특별 칭호 '장군'과 함께 매일 특정 시간 경험치 2배의 혜택이 각각 제공된다.
또한, 오는 3월 6일까지 신규 가입한 게이머에게는 '국악소녀' 캐릭터가 포함된 특별 보급상자 아이템을, 최근 3개월 간 접속 기록이 없는 휴면 게이머가 복귀할 경우 '걸스데이' 캐릭터가 포함된 특별 보급상자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같은 기간 게임 플레이를 통해 탄약을 모으면 '비키니캐릭터Ⅱ세트(360일)', 넥슨 캐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에정이다.
한편, 넥슨은 금일 홈페이지를 통해 '꿀잼' 업데이트 홍보모델인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국악소녀' 송소희가 서든어택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담은 신규 광고 영상 2종을 공개한다. 인기 맵 '웨어하우스'와 '제 3 보급창고'에서 치열한 플레이를 즐기는 이들의 모습을 인기 BJ '대정령'이 재치있는 해설로 풀어낸 이번 영상은 '서든어택' 홈페이지와 각종 TV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