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마이어, '문명 온라인'은 나 역시도 기대하는 게임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 '문명 온라인'을 위해 게임 디자이너 시드 마이어(Sid Meier)가 보낸 응원 영상을 금일(6일) 공개했다.
시드 마이어는 세계적 인기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개발한 'PC게임의 아버지'라 불리는 게임계의 거장이다. 이번에 공개된 응원 영상에서 시드 마이어는 "송재경 대표와 엑스엘게임즈가 문명을 MMO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명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다"며 "'문명 온라인'은 문명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고 나 역시 '문명 온라인'을 직접 즐길 날을 기다리고 있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문명 온라인'은 '문명'이라는 세계적 IP와 MMORPG의 아버지라 불리는 송재경 대표의 만남으로 주목받는 작품으로 2010년부터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이다. 이게임은 기존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고유한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서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끌어 나가는 MMO 요소를 결합해 세션제 MMO라는 독특한 장르로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엘게임즈 송수영 홍보실장은 "시드 마이어의 응원 영상에 엑스엘게임즈 직원들도 매우 고무되었다. 기존 '문명' 시리즈의 팬들 및 '문명 온라인'을 기다리는 게이머 분들도 많은 기대 바란다'며 "상반기 비공개 테스트를 위해 마지막 박차를 가하는 중인만큼 다양한 소식으로 여러분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문명 온라인'은 올 상반기에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명 온라인'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