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의 미래를 꿈꾸는 곳 ‘스킬트리랩’ 정식 출범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게임 개발자들에게 그들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됐다.
동아닷컴(사장 김일흥)은 지난(12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6층에서 자사가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마련한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출범식을 통해 새로운 지식공유 플랫폼인 스킬트리랩을 소개했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은 언론사의 신속한 정보력과 국내 최고 강사들의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많은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화된 분야의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게임 개발자의 능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킬트리를 만들어 개발자의 역량을 분석하고, 분석된 역량을 기반으로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은 현재 스마트폰 게임 개발 엔진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니티 엔진의 초급 및 전문가 과정이 준비됐으며, 향후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모든 지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는 이를 위해 유니티 게임 개발의 정석의 저자로 유명한 이득우 이사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을 구축했으며, 여러 게임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실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게임 개발자들의 지식 교류를 위한 부트 캠프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팀 빌딩 및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만들어진 결과물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용화 지원 및 마케팅 지원으로 확대할 계획도 준비 중이다.
동아닷컴 김일흥 사장은 “스킬트리랩은 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까지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저희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을 통해 창조경제의 핵심인 게임 산업을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많은 인재들이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