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도 NPC 전부다 여성 캐릭터?! '퀸즈스워드' 소개
팡게임에서 서비스중인 퀸즈스워드는 어둠에 물든 세상을 구원하고자 고대의 신기인 퀸즈스워드를 찾아 세계수로 여정을 떠나는 모험가의 이야기를 다룬 MMORPG 장르의 3D 웹게임이다.
퀸즈스워드의 세계는 남자가 존재하지 않고 NPC부터 몬스터에 이르기까지 모두 여자로 구성되어있는 독특한 구조의 세계관이 특징이다.
퀸즈스워드에는 총 6가지의 직업이 존재하는데, 캐릭터생성시 전사, 궁수, 마녀의 3가지 직업을 선택하게 되며, 15레벨 달성 시 진행할 수 있는 서브퀘스트를 통해 권사, 사수, 주술사의 직업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는 퀸즈스워드만의 독특한 직업체계로 서브퀘스트를 완료한 후 2가지 무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게이머는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게임 초반은 각종 튜토리얼을 통해 시스템을 알아가도록 구성 됐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기능이 하나씩 열리는 방식으로 구성돼 게임시스템을 꼼꼼하게 파악한 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튜토리얼을 따라 진행하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20레벨을 달성하게 되는데, 이제부터 진정 퀸즈스워드를 즐길 준비가 된 것이다.
게임에는 영웅전과 영혼미궁 등 두가지 던전이 마련됐다.영웅전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방문하게 되는 던전으로 퀸즈스워드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공간이며, 각 용병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영혼미궁은 우리가 게임에서 흔하게 접하는 던전이다. 각 던전은 3가지 난이도로 분류되는데 더 높은 난이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이전난이도를 반드시 클리어해야한다. 특히 악몽난이도의 경우 고급아이템을 주는 경우가 많고, 난이도가 상당함으로 반드시 파티를 구성해서 진입하는 것이 좋다.
퀸즈스워드의 다양하고 독특한 시스템이 마련됐다. 먼저 그 중 하나로 온천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게임에는 활력시스템이 있는데 이 활력은 던전을 입장할 때마다 일정량 소모되며, 모두 소모할 경우 던전에 입장할 수 없게된다. 온천시스템은 이 활력을 최대 60까지 회복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다음으로는 댄스시스템이다. 댄스의 경우 예전에 발로하던 DDR이나 펌프가 연상되는 시스템으로 왼쪽에서 나오는 화살표에 따라 키보드방향키를 눌러서 점수를 얻는 시스템으로 일정량의 명성과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댄스 경험치도 얻을 수 있으며, 댄스레벨이 올라가면 사용할 수 있는 안무가 늘어난다.
가장 독특한 시스템인 뇌격 시스템도 존재한다. 아무 상대에게나 번개를 떨어뜨리는 시스템이며, 뇌격을 당한 상대방은 외형에 변화가 생기며, 뇌격은 명성치와 신직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서 명성이 높은 게이머에게 시도할 경우 반사된다.
이 외에도 원활한 사냥을 위한 도우미, 용병시스템이 존재한다. 용병시스템은 말 그대로 용병을 고용해서 함께 던전을 도는 시스템이며, 아이템을 통해서 얻을 수도 있고, 은화나 Gold(유료아이템)을 통해서 구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