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로스트판타지 for Kakao' 외 3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1일) 소개되는 게임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로스트판타지 for Kakao',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의 '불멸의전사 for Kakao, 레이븐 스튜디오의 '히로윙 for Kakao, 유비펀의 '스카이히어로: 두리번 for Kakao' 등 총 네 작품이다.
< 화려한 비주얼로 만나는 퍼즐 RPG '로스트판타지 for Kakao'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한 '로스트판타지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퍼즐 RPG로 마치 한편의 카툰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진행되는 시나리오 전개가 특징으로 기존의 퍼즐 RPG보다 비주얼적인 측면에서 주는 만족감이 높다.
게임의 전투는 일반전인 '매치-3' 퍼즐 방식으로 구성됐다. 게이머는 주어진 시간 안에 총 5개 속성으로 구분된 블록을 연결해 퍼즐을 완성하면 된다. 주어진 시간 안에서는 제약 없이 퍼즐을 완성할 수 있으며 당연히 많은 블록을 연결할수록 높은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체인시스템이라는 '로스트판타지'만의 독특한 시스템과 다양한 스킬이 마련돼 시각적으로도 화려한 느낌을 전해 준다.
이외에도 퍼즐 RPG답게 각종 카드를 수집하고 육성, 진화하는 기존의 퍼즐 RPG가 제공하는 재미요소도 모두 마련됐으며, 게임 상의 다른 이용자들을 친구로 추가해 함께 던전을 탐색하는 소셜 요소도 적용됐다. 게임이 비주얼적인 측면에서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느낌을 주기에 모바일 TCG류의 미소녀 캐릭터를 좋아하는 게이머도 아쉬움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진짜 전투의 손맛을 경험하라! '불멸의 전사 for Kakao' >
레드사하라 스튜디오가 출시한 '불멸의전사 for Kakao'는 사전예약에 5만여 명 이상의 게이머가 몰리며 기대를 모은 스마트폰용 RPG로 풀3D의 깔끔하면서 정교한 그래픽과 정통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을 둔 200여종의 캐릭터를 직접 육성하고 조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전투는 마치 유명 iOS 게임 배틀하트 시리즈를 3D로 표현한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최대 4인으로 구성된 파티의 유닛을 하나하나 조작하고 스킬을 활용하며 미션을 클리어하는 배틀하트류 게임 특유의 손맛이 그대로 구현됐으며,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자동 사냥과 스킬 사용 시스템을 추가해 초보자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게임에는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으로 구성된 스토리 모드의 스테이지 105개와 함께 보스 디펜스 모드, PvP모드, 무한의탑, 최대 50인의 길드원과 함께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멀티 모드가 마련돼 즐길 거리가 풍부한 편이다. 과거에 배틀필드류 RPG를 재미있게 즐겼던 게이머라면 3D 그래픽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아슬아슬 장애물을 피하는 묘미! '히로윙 for Kakao' >
레이븐 스튜디오에서 출시한 '히로윙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캐주얼 게임으로 간단한 터치 동작을 통해 하늘을 날며 장애물을 피하는 플라잉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조작 방식은 앞서 출시된 유사 장르의 게임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성됐으나 '대쉬' 시스템을 적용해 새로움을 더했다. 화면의 왼쪽을 터치하면 캐릭터가 상승하며, 손을 떼면 하강한다. 화면의 오른쪽을 터치하면 '대쉬' 기능이 작동된다. '대쉬'는 일반적인 비행보다 훨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에는 제한이 없으나 속도가 빨라진 만큼 조작이 어려워진다.
캐릭터가 비행 중에는 체력이 일정 속도로 소모되며, 장애물에 캐릭터가 부딪히면 체력 급격히 하락한다. 게임의 목표는 더욱 더 멀리 나아가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며, 각 스테이지의 마지막에는 보스가 등장하고 이와 전투를 펼치게 돼 이외의 액션성을 자랑한다. 기존에 유사한 게임이 많이 출시된 것이 단점이겠으나 여러 가지 시스템을 추가해 차별화를 꾀했다.
< 진짜 실시간 멀티플레이 비행 슈팅 게임! '스카이히어로: 두리번 for Kakao' >
유비펀이 출시한 '스카이히어로: 두리번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비행 슈팅 게임으로 조작 방식이 간단한 터치 하나로만 구성돼 슈팅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게임은 최근 유행 중인 터치하면 상승하고 손을 떼면 하강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캐릭터가 자동으로 무기를 발사하며 앞으로 나간다. 게임은 마치 런 게임을 즐기듯이 가볍게 화면 내에 등장하는 보석 등을 수집하고 적을 물리치면 되며, 다양한 효과가 있는 아이템이 마련돼 때로는 뛰어난 속도감을 때로는 시원한 슈팅 게임의 맛을 전해준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 지원이다. 게이머는 다른 게이머와 함께할 수 있는 모드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는 물론 임의의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협동 모드는 경쟁이 중심이 되는 기존의 게임의 멀티 플레이 시스템과 달리 협동을 통해 더 높은 점수를 노려볼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돼 색다른 재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