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하스스톤' 드디어 국내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카드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의 아이패드 버전을 전세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해 이제 한국에서도 하스스톤을 아이패드로 즐길 수 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하스스톤'이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됨에 따라 이제 인터넷 연결만 되면 집에서건 카페에서건 혹은 지하철에서건 언제 어디서나 아이패드로 하스스톤을 플레이할 수 있다. 블리자드 게임 중 태블릿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하스스톤'이 최초다.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기반한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이자 컬렉터블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은 지난 3월 PC로 출시되었으며 전세계에서 천만 명 이상이 하스스톤을 즐기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블리자드는 4월 초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먼저 아이패드 버전을 선보였으며 금일 전세계에 공식 출시된 하스스톤 아이패드 버전을 통해 아이패드 및 하스스톤의 이용자들은 기존에 PC에서 플레이하던 게임 정보를 그대로 아이패드로 불러와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하스스톤 아이패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아이패드에서 한국 앱스토어를 통해 하스스톤을 다운로드 받아 게임에 접속한 다음, 대전 모드에 상관없이 한 판을 완료하면 하스스톤 카드팩 하나를 무료로 증정한다.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튜토리얼 모드를 완료한 후 역시 어떤 모드에서건 한 판만 완료하면 마찬가지로 카드팩을 받을 수 있다. 하스스톤 카드팩은 게임 내 상점에서 골드나 실제 화폐를 사용하여 구매 가능하다.
하스스톤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다양한 마법과 무기, 그리고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한 수백 가지의 카드들을 조합하여 무한한 전술을 개발하고 완성할 수 있다. 현재 PC와 맥,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안드로이드 기반기기 아이폰, 윈도우 태블릿 버전도 개발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스스톤 홈페이지(www.tryhearthstone.co.kr) 및 블로그 페이지(http://kr.battle.net/hearthstone/ko/blog/13474638/)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