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자 신작 모바일게임] '빨간마후라' 외 7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6일) 소개되는 게임은 지난 25일 출시된 넥슨의 '빨간마후라 for Kakao', CJ E&M 넷마블의 '삼국지퍼즐대전 for Kakao' 아프리카TV의 '룰더스타일 for Kakao', 게임젠의 '삼국지 여인천하 for Kakao', 루노소프트의 '줄줄이 가위바위보 for Kakao', 스마일 핑거의 '링크마스터 for Kakao', 노크노크의 '고양이를 부탁해 for Kakao', 치즈인터랙티브의 '사다리타기-폴링다운캔디 for Kakao'등 총 8작품이다.
< 하늘의 사나이라면~ '빨간마후라 for Kakao' >
넥슨에서 출시한 '빨간마후라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러닝 액션 게임 '캔디코스터'를 개발하며 개발력을 인정받은 엔펀의 스마트폰용 비행 슈팅 게임이다.
게임의 전체적인 모습은 풀 3D 그래픽의 종스크롤 비행슈팅 게임이지만, 전통적인 비행 슈팅의 재미외에도 앞으로 나갈 때마다 지속해서 연료가 소모된다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의 스마트폰용 런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해 재미를 차별화를 꾀했다.
게임의 조작은 좌우 이동 버튼 두 개의 버튼만으로 진행되며, 긴급 회피 버튼도 좌우 이동 버튼 중 한 버튼을 빠르게 연타하는 것으로 구성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빠른 속도감을 자랑하는 피버 모드와 각기 다른 능력을 갖춘 파일럿과 비행에 도움을 주는 펫 등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돼 수집욕을 자극한다.
< 삼국지와 퍼즐 RPG가 식상하다고? '삼국지퍼즐대전 for Kakao' >
CJ E&M 넷마블에서 출시한 '삼국지퍼즐대전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TCG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를 개발한 일본의 싸이게임즈의 게임으로 친숙한 삼국지의 영웅들을 활용한 스마트폰용 퍼즐 RPG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게이머는 위나라의 조조, 촉나라의 유비, 오나라의 손권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게된다. 게임에는 선택한 국가별 시나리오가 마련돼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다른 나라의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시나리오 외에도 특정 요일에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던전도 마련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의 폭은 기존의 퍼즐 RPG보다 넓은 편이다.
게임은 기존의 퍼즐 RPG와 유사해 적응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다. 화면 하단에 자리하고 있는 병사들은 세로나 가로로 3명이상 이어주면 영웅들이 공격을 펼치게 되며, 콤보를 많이 연결하거나 한 번에 더 많은 병사를 이어주면 더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이외에도 기본적은 스킬이나 전체공격 외에도 영웅들만의 필살기가 마련돼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 사운드적인 측면에서도 각 영웅이 공격을 펼치거나 필살기를 발동할 때, 전투에서 승리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전문 성우의 목소리가 연기가 더해져 더 높은 몰입도를 자랑한다.
< 신상 SNG가 떴따! '룰더스타일 for Kakao >
아프리카TV에서 출시한 '룰더스타일 for Kakao'는 최신 유행 중인 200여 종의 다양한 의상 및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패션 샵을 경영해볼 수 있는 스마트폰용 SNG다.
게임은 여성 게이머들이 주로 즐기는 SNG답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의 깔끔한 그래픽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실제 패션 삽을 운영하며 경험할 수 있는 물건의 주문 및 배송은 물론, 의상의 진열과 유행에 따른 판매량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들이 더해졌다.
이외에도 자신이 직접 스타일링한 코디로 패션쇼에 참가해 보상을 획득하는 등의 요소가 더해져 즐길 거리도 다양한 편이다. 패션 샵 경영을 한 번쯤은 꿈꿔 왔던 여성 게이머라면 환영할 만하다.
< 삼국지의 등장인물이 모두 여성? '삼국지 여인천하 for Kakao >
게임젠이 출시한 '삼국지 여인천하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TCG로 삼국지의 모든 장수가 미소녀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기존의 TCG와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됐다. 게이머는 모험지역을 탐험하며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삼국지의 다양한 장수들을 수집하며 최고의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드를 모아 강화하면 카드의 일러스트가 변하는 등의 볼거리도 풍부하며, 친구와 함께 적장을 물리치는 보스 레이드 시스템 등 기존의 TCG에서 검증받은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 가위바위보로 떠나는 세계여행~ '줄줄이 가위바위보 for Kakao' >
루노소프트에서 출시한 '줄줄이 가위바위보 for Kakao'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가위바위보의 핵심 시스템을 활용해 색다르게 풀어낸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의 하단에는 가위, 바위, 보를 낼 수 있는 터치 버튼이 마련돼 있으며, 게이머는 한 줄로 서서 다가오는 적이 어떤 팻말을 들고 있는지 확인해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적을 이기면 된다. 가위바위보 승부를 펼치며 많은 적을 물리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며 한국, 일본 등 전세계의 다양한 국가의 이미지로 구성된 스테이지는 각 나라의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적이 등장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초반부에는 누구나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게이머의 더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며, 특정 보너스 스테이지에서는 비기기가 승리 조건이 된다거나 가위바위보가 아닌 화면 터치로 물리쳐야 하는 적도 등장하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 색다른 퍼즐을 즐겨~ '링크마스터 for Kakao' >
스마일핑거에서 출시한 '링크마스터 for Kakao'는 매치-3 퍼즐 게임의 방식을 응용해 개발한 스마트폰용 퍼즐 게임이다.
게이머는 3개의 재료를 한 줄로 배치해 다음 단계의 재료를 만들고, 다음 단계의 재료를 또 한 줄로 배치해 더 높은 단계 재료를 만들어나가며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무턱대고 재료를 배치하며 플레이했다가는 다음 단계의 재료를 만들기가 쉽지 않아 많은 두뇌 회전을 요구하는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독특한 방식의 퍼즐 게임이지만, 이미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서도 이와 핵심 아이디어가 유사한 게임이 출시된 바 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 애묘인이라면 주목! '고양이를 부탁해 for Kakao' >
'해피해피브레드 for Kakao'와 '아이러브스타일 for Kakao' 등 스마트폰용 SNG를 전문적으로 출시해온 노크노크가 선보인 '고양이를부탁해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육성 게임으로 귀여운 고양이를 직접 돌보고 고양이의 집을 예쁘게 꾸며주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 스마트폰용 SNG다.
게임에는 캣타워, 스크래쳐, 스포츠캣 등 실제 고양이 장난감이 다수 등장하며 실제 고양이가 움직이는 듯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연출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성장 단계마다 변화하는 고양이들의 모습도 구현됐으며, 수집욕을 자극하는 합성 모드도 마련돼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이외에도 인기 웹툰 고양이를 부탁해의 고양이들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고양이를 좋아하는 애묘인이라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친숙한 사다리타기가 게임으로! '사다리타기-폴링다운캔디 for Kakao' >
치즈인터랙티브가 출시한 '사다리타기-폴링다운캔디 for Kakao'는 일상적으로 잘 알려진 사다리 타기를 응용한 퍼즐 게임으로 위에서 내려오는 캔디를 하단에 자리한 같은 색의 양말에 집어넣어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에는 총 5개 색깔의 캔디가 등장하며 게이머는 각 캔디를 같은 색의 양말에 집어넣기 위해 사다리 사이에 선을 그려 넣어 캔디의 이동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러 개 캔디를 합쳐서 한번에 집어 넣어 높은 점수를 획득 하는 등의 플레이 방식도 마련돼 이외의 높은 두뇌플레이를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