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지배하라, '선국'

[신작리뷰] 코너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선국 헝그리앱 리뷰 이미지
선국 헝그리앱 리뷰 이미지

▶ 한국시장을 목표로 발매된 중국발 MMORPG <선국>

수많은 중국발 MMORPG가 온라인 게임 강국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몇몇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이 좋지 못한 성과를 거두고 돌아갔다. 그런데 오늘(28일) MMORPG <선국>이 티스토어를 통해 그 실체를 드러냈다. '세상을 지배하라'라는 슬로건을 걸고 등장한 <선국> 과연 어떤 게임일지 알아보도록 하자.

▶ 무한 전쟁 시스템으로 쉴새없이 즐기는 PK의 맛.

<선국>은 기존의 MMORPG에 비해 게이머에게 즐길거리를 확실히 제공했다. 그것은 바로 다 대다 전투인데 서버전, 국가전, 영지전을 시간에 따라 유기적으로 진행되도록 해 쉴 새 없이 소속된 곳에서 전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선국 헝그리앱 리뷰 이미지
선국 헝그리앱 리뷰 이미지
▲ 다 대다 전투전 필수조건인 반복 전투는 개선해 주길 바란다.

애초에 전쟁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워 게이머에게 노출되니 게이머 역시 서버, 국가, 영지에 대한 소속감을 먼저 얻고 싶어 하게 되며 이것을 위해 사냥을 시작하고 캐릭터를 육성하기 시작한다.

▶ 게이머의 공통 목표 '국왕'

<선국>은 국왕이라는 강력한 권한을 만들었고 그것을 획득한 게이머에게 국가의 권한을 위임했다. 예를 들어 특정 게이머를 감금시키거나 채팅을 못 하게 하는 등 마치 GM의 권한을 갖게 함으로써 국왕의 정치에 따라 태평성대가 이뤄지기도 반대로 독재가 이뤄질 수도 있다.

선국 헝그리앱 리뷰 이미지
선국 헝그리앱 리뷰 이미지

▲ 국가와 국왕, 이 모든 것이 게이머의 몫

이런 상황적인 요소로 게이머가 써내려가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려고 한 것이 바로 <선국> 목표였고 또한,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게이머 역시 자연스럽게 눈앞에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해나간다.

▶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바람이 되길 바라며...

<선국>은 분명 과거의 게임들을 참고로 발전된 게임이며 실제로 게임의 콘셉트가 게이머들의 마음을 흔들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물론 필자 같은 선입견이 없는 유저라면 <선국>의 무한 대전의 매력에 빠질 수도 있을 것이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과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수도 있을 것이라고 본다. 정통 MMORPG 그리고 스스로 게임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유저라면 주저 없이 <선국>을 설치해 전장으로 뛰어들기 바란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