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액션에 공략의 재미를 더했다! 도전!동화! 극악의 난이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저스트나인이 개발한 러닝액션게임 '도전!동화! : 극악의 난이도 for Kakao'(이하 도전!동화!)가 지난 5월 3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도전!동화!'는 악당 어둠의 주인이 빼앗은 동화나라와 꼬마로 바뀐 자신의 몸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용사들의 모험을 다룬 모바일 러닝액션게임으로, 끝없이 질주하는 '무한모드'와 단계별로 스테이지를 공략해 나가는 '도전모드'를 제공해 기존 러닝 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극악의 난이도?! 어렵지만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도전 모드!
'도전!동화!'가 기존 러닝액션게임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는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도전 모드'다.
'도전 모드'는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9장, 총 90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부제 '극악의 난이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도전!동화!'는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높은 난이도를 제공해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렇다고 무작정 어렵기만 한 것은 아니다. 초반에는 게임의 적응을 도와줄 수 있도록 쉽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15스테이지부터는 조금씩 어려워지며, 70스테이지 이후부터는 단 한번의 실수가 실패로 이어질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제공한다.
'도전 모드'의 미션도 다양하다. 도전 점수 이상을 얻는 미션부터 정해진 횟수 안으로 점프를 해 성공하는 미션, 금색 코인을 싹쓸이하는 미션, 정해진 숫자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미션 등을 제공해 지루함을 덜었다.
또한 미션을 진행하면서 장애물에 걸려 계속 죽으면 무료로 보호막 아이템을 제공하고, 함정에 빠져 죽으면 함정 구출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배려도 만나볼 수 있다.

▲ 도전 모드와 무한 모드, 2가지 모드로 재미를 더한 도전!동화!

▲ 각 스테이지 마지막에는 보스가 등장. 깨알같은 패러디도 재미 요소 중 하나.

▲ 각 스테이지는 결과에 따라 금은동 열쇠를 지급. 90스테이 모두 금열쇠 정도는... 힘들었...ㅠㅠ
도전!동화! 공략의 핵심, 잡기 시스템!
'도전!동화'는 국내와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러닝게임 '헬키드'의 후속작으로 개발된 만큼 그 동안 쌓아왔던 모든 노하우를 담은 작품이다. '헬키드'의 특징이었던 잡기 시스템은 이번 '도전!동화'에서 더욱 완성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러닝액션 시스템은 '무한 모드'에서는 물론, 특히 '도전 모드'에서 잡기는 공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잡기를 이용해 물체를 잡는 순간과 놓는 순간, 그리고 이후 이어지는 점프의 타이밍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를 마스터하는 것이 '도전!동화!' 플레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도전!동화'에 잡기 시스템을 통해 여타 러닝액션게임과 차별화된 조작 방식과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것 이외에도 거대화 아이템, 무적 대쉬 아이템, 자석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있다.
또한 '도전 모드'에서 한 장을 금색 열쇠로 클리어하면 제공되는 업적은 '무한 모드'에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도전 모드'와 '무한 모드'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것도 '도전!동화!'의 특징이다.

▲ 잡기의 숙련도에 따라 획득 점수의 차이는 크다

▲ 거대화, 자석, 무적대쉬 아이템도 놓치지 말고 먹자
끝없이 달리는 것이 목표였던 기존 러닝액션게임들과 달리 '도전!동화!'는 높은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진행 방식을 제공하며 차세대 러닝액션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러닝액션게임을 원한다면 '도전!동화!'를 즐겨보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