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앱] 노예가 되어줘, 저승사자 등 신작 게임 상승세!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한 주간 엄지족들에게 인기를 얻은 게임은 무엇? 2014년 6월 마지막 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를 기준으로 모바일 게임 인기작을 살펴보자.
[구글플레이] 노예가 되어줘, 신무, 저승사자
엔터메이트의 신규 모바일 타이틀 '노예가 되어줘 for Kakao'가 지난 6월 24일 출시, 1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무료 1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노예가 되어줘 for Kakao'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인기 개그맨 신동엽을 모델로 발탁하며 게임 정식 출시 전부터 재치 있는 홍보 동영상과 사전예약 이벤트로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노예가 되어줘 for Kakao'는 공격형, 방어형, 생산형 등 다양한 건물 건설을 통해 자신만의 왕국을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다양한 특성의 병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생산 된 병력으로 타 영지와의 전투, 연맹, 식민지 시스템 등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같은 날인 6월 24일 출시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액션 RPG '신무 for Kakao'도 구글플레이 무료 3위에 기록되는 좋은 성과를 얻었다.
'신무'는 출시 이후 기존 모바일 액션 게임과는 차별화된 타격감과 고품질의 그래픽 무엇보다 다양한 아이템 수집 등 독창적인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이번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으로 저변 확대 및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 상향 조정, 남녀 코스튬 추가, 자동 사냥 시스템과 대전모드 변경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확대했으며, 각종 예능과 드라마 등 종횡무진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신구를 광고 모델로 선정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지난 6월 17일 출시된 눈보라의 모바일 FPS '저승사자 for Kakao'가 꾸준한 인기를 속에 구글플레이 무료 7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눈보라의 처녀작 '저승사자 for Kakao'는 게임인재단이 주최한 '제 2회 힘내라 게임인상' 대상을 받으면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작품으로, 이동과 조준 조작이 한 손으로 가능한 쉬운 조작과 시원한 타격감을 통해 모바일로는 느낄 수 없었던 슈팅 본연의 재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생 개발사가 퍼블리셔 없이 불모지로 알려진 모바일 FPS장르에 도전하는 것도 이례적 일이고 특별한 마케팅 및 이벤트 없이 게임성과 서비스만으로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출시 이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발 빠른 업데이트로 호평을 받고 있다.
[앱스토어] 클래시 오브 클랜,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더 리듬 오브 파이터즈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