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로 즐기는 삼국지, '삼국쟁투'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 SD캐릭터로 즐기는 삼국지 TCG, <삼국쟁투>
삼국지라는 소재는 아마 스마트폰 게임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소재일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삼국쟁투도 삼국지를 소재로 만든 TCG 게임이다. 다른 게임들이 삼국지를 멋있게 표현했지만, <삼국쟁투>는 장수를 SD화시켜 게이머들이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카드를 뽑고 게임을 진행하는 TCG인 만큼 장수 카드에 많이 신경 썼으며, 병법서, 기보, 승급 등 여러 가지 요소로 TCG 속 여러 가지 요소를 잘 담고 있다.
◎ 병법서를 활용한 군단 전투
<삼국쟁투>의 메인 콘텐츠가 바로 군단 전투다. 다른 게임에 모험, 스토리 모드에 해당하는 전쟁을 통해 경험치를 얻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높은 등급의 장수도 얻을 수 있다. 이렇듯 삼국쟁투에서 어떤 플레이를 하던 중심이 되는 것이 군단 전투다. 군단 전투를 즐기 는데 있어서 병법서가 큰 변수로 작용한다.
병법서는 종류에 따라서 창병, 기마병 등 각종 병과의 전술 발동 확률을 올려주거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등 전투에 변수를 만들 수 있다. 병법서 활용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병법서는 은화를 통해 구매해 사용해야 해서 좋은 병법서를 무리하게 사용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 공격력과 방어력, 특수 능력을 올려주는 기보 시스템
<삼국쟁투>에서 병법서 만큼 중요한 것이 기보다. 기보는 다른 게임에서 말하는 장비 아이템과 같은 시스템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외에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등 장수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기보는 장수의 레벨에 따라 착용 제한이 있으며 높은 등급의 기보를 착용할수록 공격력과 방어력, 스킬 레벨이 많이 올라간다.
◎ 지나치게 단순한 게임 플레이
병법서와 기보를 통해 군단을 강화시키고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게이머가 직접 조작을 통해 게임에 변수를 만들어낼 수 없는 점은 아쉽다. 편의를 위해 조작을 단순화한 것은 좋았지만, 너무 단순한 것은 단점이 될 수도 있다. 그리고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게임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약간 진부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삼국지의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면
<삼국쟁투>는 지금까지 나온 삼국지 관련 게임과는 약간 다르다. 다른 게임들이 삼국지의 멋을 살린 게임을 만들었다면 <삼국쟁투>는 SD캐릭터와 카드를 사용해 아기자기하게 꾸민 삼국지 게임이다. 어려운 컨트롤이나 조작 없이 쉽고 재밌는 삼국지를 즐기고 싶다면 <삼국쟁투>를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